2021 에듀윌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기출문제집 기본(4.5.6급) - 문풀북 + 해설북 + 암기북 / 최신기출 12회분 수록 2021 에듀윌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에듀윌 한국사교육연구소 지음 / 에듀윌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2021 내년에도 한능검 시험준비때문에 걱정이었는데

에듀윌에서 나온 기출문제집때문에 걱정 덜었어요 ㅎㅎ

 

2021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기출문제집으로

2021 에듀윌 기출문제집을 선택한 이유는

 

일단, 최신 기출문제가 아주 많이 수록되어있다는 것이에요_

제50회 ~ 39회까지 총 12회분의 기출문제가 교재에 담겨있습니다 :-)

 

매 회가 시작되는 첫페이지마다

낱낱이 분석한 출제리포트가 있어서,

시험에 대한 총평과 함격률, 시대별 출제문항수,

핵심키워드 등 생생한 정보를 파악할 수있어요.

 

☞ 실전 느낌 그대로 시간을 재면서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력을 점검해 보면 좋을 것같아요 :-)

 

 

이 문제집이 또 좋다고 느낀게,

문제를 풀고나서 이렇게 문제지 상단의 QR코드를 찍고

정답을 입력하면 자동채점이 되는 기능이 있어요 +_+

(책도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네요 .. 정말 대단한 기술의 발전 같아요 :-)

 

 

 

책 속의 책!

2021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집은

총 3권으로 이루어져있다고 봐야할 것 같아요 :-)

일단 가장 기본이 되는 문제책

+ 해설북 + 암기북, 이렇게요 +_+

 

 

 

문제풀이책은 컬러풀 했던 반면에,

 

해설북은 그림이 대부분 흑백으로 되어있고,

중요부분은 형광펜처럼 줄쳐져있고,

글자는 초록 또는 빨강으로 표기했어요.

 

해설북이 저는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

 

일단 문제가 어떤시대 어떤주제에서 출제되었는지, 문제상단에 나와서

문제를 풀고나서 틀렸으면 '아, 내가 이 영역에서 부족하구나'를

바로 알 수있었어요 ㅎㅎ

 

마치 합격생이 노트정리해놓은 걸 보는 것 같은 기분?

문제와 해설을 꼼꼼하게 정리해줘서

문제를 완벽하게 파악할 수있었답니다 +_+

 

문제하나하나에 달린 '3초공식' 부분은

문제의 키워드를 알려주는 듯해서 머릿속에 깔끔하게 정리되었어요

 

그리고 문제 밑에 첨부된

자료해석, 정답분석, 선택지분석,핵심자료 등은

따로 기본서를 펼쳐보지않아도 될만큼 ,

이 기출문제집 하나만 독파하면 충분할 분량이었어요 :-

정말 문제집은 안풀어도 해설집은 정말 강추강추합니다 >_<

 

마지막 암기북!!!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자주나오는 이론들을

시대별, 주제별로 정리해놓은 암기북!

 

시험전날이나 시험당일에 가서

빨리빨리 머릿속에 기억해야할 것들을

이 책으로 정리하면 될 것같아요 :-)

 

 

+ 역사의 흐름을 파악할 수있는

흐름잡는 키워드연표가 교재 앞에 수록되어있는데요,

이것도 너무너무 유용해요 ㅠㅠ

 

(기출문제집이라해서.. 기출문제만 달랑있는게 아니에요..

기본서가 필요없는 것 같아요 정말 _ )

 

 

2021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021년도엔 에듀윌 기출문제집으로 대비하려구요 :-)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진행하는 서평단에 참여하여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실제로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