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는 주식을 사들이는 차트매매법
황족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ㅡㅡㅡ
누구나 한계는 있다.
주가는 어쨌든 움직이게 되어 있고, 중요한 것은 나의 한계를 스스로 정하는 일이다.
내가 감당할수 있는 제한선을 정하고 이를 지킬줄 알아야 한다.
매매기법은 돕는 역할이고, 주식 공부는 투자 승률을 높여줄 뿐이지, 한계도 정하지 않고 매매하면 실수를 하기 쉽다.
수익을 위해 주식투자를 하는 만큼 투자의 기준과 한계를 결정해야 한다.
일을 하더라도 노동 시간과 강도가 직업마다 다르기에 본인이 할 수 있는 정도와 없는 정도의 기준을 정해놓듯이 주식투자도 확실하게 중심을 잡고 있어야 한다.
투자자가 중심을 잃으면 투자도 흔들린다.
투자 계획 속에 한계를 설정하자.
ㅡㅡㅡ

저자의 본문 중에 크게 와닿는다.
주식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우연한 기회에 황족을 알게 되었고, 실전 경험이 풍부한 개인투자자로 회원수가 약 40만 명에 달하는 네이버 주식카페 <거북이 투자법>에서 활동하며 시황을 읽고 기업에 대한 분석글을 남기고 있다는걸 알게 되었다. 또 약 7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개인 유튜브 채널 (황족)에서 글보다 더 자세히 시황과 기업을 분석하고 단기 · 중장시 시장 전망을 분석해 준다고 한다.


초보투자자들이 안전한 매매원칙을 가지고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들을 그냥 뜬구름 잡는 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차트를 통해 보여주면서 실무에 접목시켜 알려준다.
각각의 기술은 4~6페이지 안팎으로 소개가 되며 거래량이라든지 보조지표 등을 통해 매도,매수의 타점을 잡기 위한 신호를 캐치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책은 주식을 시작하기에 앞서 투자자의 마음가짐을 알려주고 투자자의 방향성 설정 및 수익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기초지식과 흐름분석, 종목선정과 수급분석, 매수와 매도 타이밍 잡는법, 멘탈 관리법 등 모든것을 다 응용할수는 없겠지만, 자신에게 맞는 기법을 찾아 투기가 아닌, 투자자로서의 철저한 분석과 기계적인, 칼같은 손절 그리고 언제나 수익은 옳다는 것을 몸소 느끼면서 수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주식을 하는데에 있어 초보자로서 당연히 곁에 두고 차트와 강의를 곁들여 여러번 반복 이해를 하고 실전에 이용하면 평생재테크가 되어주는 멘토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