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방수 세무사의 Reset 회계 공부 - 직장 생활에서 한 걸음 앞서 나가는
신방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계란 무엇인가?

나가고 들어오는 돈을 따져서 일정한 계산 방법으로 기록하고 정보화하는 것이다.

단순히 말해 용돈기입장을 써서 확인하고 반성하는것으로 시작한다.



이처럼 회계는 용돈기입장을 넘어 손익계산서, 재무제표, 현금흐름 등 세세하게 알아야 한다.



이책은 본인이 직접 회계처리를 해보지 않고 재무제표를 만들어보지 않으면 결국에는 한 방에 이해할수 없음을 인지하고,

회계초보자들이 가장 쉽게 회계와 재무제표에 도달할수 있도록 회게개념에서 회계원리, 각 재무제표 구성요소 및 분석, 각 재무제표 통합분석, 재무비율 분석 등의 순서로 집필하였다.



팁으로, 본인이 다니는 회사의 재무재표를 전자공시시스템(DART) 또는 한국은행 홈페이지에서 프린트하여 보면서 책을 읽으면 좀더 이해하는데 시간이 단축되리라 여겨진다.



독자인 나역시 한번 읽고는 이해가 불가하여, 실제 회사의 손익계산서 및 재무제표를 프린트하여 책을 읽으니 무엇보다 눈으로만 읽는것보다는 직접 적어보고 확인하며 책을 읽으니 이해의 속도가 빨라짐을 느꼈다.



한권의 책을 눈으로만 읽고는 이해가 불가한 것이 회계와 재무제표로써, 이 책은 실제 회사의 손익계산서 및 재무제표를 프린트하여 한번 더 읽으면 회계초보자 딱지를 떼는데 시간이 많이 단축되리라 여겨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