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이야기 - 미래의 아이콘을 꿈꾸는 세계 청소년들의 롤모델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5
짐 코리건 지음, 권오열 옮김 / 명진출판사 / 200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스티브 잡스의 남다른 출생부터 그가 어떻게 지금 우리 시대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는지에 대한 과정을 이야기하고 있다. 평소 나는 스티브잡스하면 막연하게 mp3로 성공한 CEO으로만 알고 있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그에게 숨겨져 있던 여러 이면을 알게 되었다.

머리말에서는 스티브잡스를 카리스마와 상상력이 넘치는 사람으로 표현했다. 그래서 나는 그가 어떤 유년 시절을 보냈기에 남들과 다른 특별한 사람이 되었을까 하고 궁금했다. 하지만 그의 삶을 들여다보면 우리의 삶보다 좋지 않은 출생스토리를 가지고 있고, 남들에게 손가락질 받을 만한 단점도 갖고 있는 인물이다. 그러나 스티브 잡스는 주변사람들과 환경을 잘 이용하고, 결국엔 어린 시절의 단점을 잘 극복하였다. 사람은 누구나 단점을 갖고 있지만 그것을 어떻게 잘 극복해내고 자신의 장점을 드러내어 일을 해내느냐가 중요하다. 스티브잡스는 그것을 훌륭히 해내었고 일을 하면서 겪은 실패를 오히려 교훈 삼아 더욱 더 좋은 모습으로 변화하고 자신의 삶을 더욱 발전시켰다.

나 뿐만 아니라 사회를 살아가는 누구나가 성공을 꿈꾼다. 그 성공은 부자가 되는 그런 것이 아니라 자신이 세운 계획과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말한다. 다른 나라도 그런 부분이 있겠지만, 대한민국은 부모가 자식들의 삶을 끌고 가는 면이 많은 것 같다. 부모님이 이끄는대로 끌려가는 삶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개척하며 발걸음을 내딛는 사람이 되어야 성공한 사람이 될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스티브 잡스는 누가 봐도 성공한 사람이다. 자신이 꾼 꿈을 스스로 개척하여 이루었고, 실패 속에서 다시 멋진 도약을 했기 때문이다. 나도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진정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찾는다면 분명 성공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요즈음 학생들은 학교에서 교과서만 들여다보며 성적 올리기에만 바쁘다. 이러한 교육 체제가 학생들의 상상력을 저지시키는 것 같다. 하지만 오히려 이러한 세상에 스티브잡스처럼 나만의 독창성과 상상력을 기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책을 읽고 끊임없이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끊임없이 상상하는 스티브 잡스의 에너지가 너무나 부러웠다. 나도 스티브 잡스처럼 자신의 꿈을 위해 상상의 나래를 멋지게 펼칠 수 있는 용기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여러분들의 삶은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그러니 인생을 낭비하지 마세요.”

내가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이 말은 올해 나의 모토가 될 것 같다.

제 딸의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