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의 법칙 - 그랑 셰프 피에르 가니에르가 말하는 요리와 인생
피에르 가니에르.카트린 플로이크 지음, 이종록 옮김, 서승호 감수 / 한길사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그랑 셰프 피에르 가니에르가 말하는 요리와 인생
감정의 법칙 서평


저는 개인적으로 입맛이 매우 까다로운 편에 속합니다.
그냥 돈까스면 다 좋은 제 동생과는 참으로 다른 스타일이죠
맛집을 찾아다니고 같은 국수라도 섬세한 맛을 비교하길 즐깁니다.
그러다가 맛집을 찾으면 환호를 지르고 열심히 찰칵찰칵 사진찍기 ㅎㅎ
그 맛집만 생각해도 군침이 돌고 행복해지곤 합니다.

이렇게 음식으로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사람은 바로 셰프죠!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셰프중 하나인 그의 일상을 책을 통해
그의 요리와 인생에 다가가 보았습니다.

책을 읽기 시작하면 보이는 글귀가
바로 얀 파토카의

인간에 대한 진정한 시험은 자신이 마음먹은 것을 실현하는 방식이 아니라
운명이 정해준 역할을 실현하는 방식에 달려있다.

라는 글귀입니다. 운명이 정해준 역할이라 저도 전공을 바꾸며 예술계로 온 입장에서 매우 공감이 가네요.
정말로 사람마다 운명이 정해준 역할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각각 가지고 있는 재능이랄까요?!ㅎㅎ


책에 등장하는 그는 참으로 인간적인 사람이며 많은 생각을 정리하고 고찰하는 스타일로 느껴졌습니다.

삶에 대한 이야기에서

가끔 제 삶이 무겁게 느껴질 때가 있어요.
특히 누구나 인생은 혼자 살아가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 때 그렇습니다. 제 인생은 오롯이 제 책임이잖아요.

라는 그의 이야기에서 상당한 공감을 얻었습니다. 누구에게 책임을 회피하려 해도 결국엔 오롯이 제 책임이죠!ㅠ
그래서 더욱 더 순간 순간을 노력하며 살게되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을 그는 유언장이라고도 생각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풀겠다고 하는데
그의 일상적인 다양한 이야기와 더불어 가장 궁금하고 쟁점인 요리 이야기를 섬세하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군침을 흘리면서 말이죠 ㅎㅎㅎ


그의 요리 철학은


저는 늘 요리에 감동을 담겠다고 다짐해왔어요. 물론 저만의 방식으로 말입니다. 어렵지만 어떤 형식에도 얽매이지 않고 제 직관에 의지해서 더욱더 단순한 요리를 추구해왔죠. 242p

그가 담은 감동이 사람들에게 전해져서 그는 최고의 셰프가
된 것이겠죠. 저도 제 캘리그라피를 통해 많은 사람에게
좀 더 많은 사람에게 감동으로 다가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셰프의 인생과 고뇌 그리고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책으로 추천합니다 :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