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의 길 - 우리 함께 걸어요
안희정 지음 / 한길사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안희정의 길
우리 함께 걸어요



 *본 포스팅의 저작권은 안나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시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사실 나는 정치에 매우 지쳐있었다
언제나 공약은 걸었지만 지켜지지 않았고
그냥 봐도 뒷돈이 오가는게 느껴질 정도였으니
그건 나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생각일 것이다.


그런데 작년 너무도 황당할만큼의 사건이 터지고
대통령에 대한 신뢰는 바닥에 떨어졌으며
대한민국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새로운 세상을 원하게 되었다.


그래서인지 이제는 좀 더 괜찮은 대통령을 찾기위해
정치프로그램도 하나하나 챙겨보게 되었다.
처음에는 잘 띄지 않았던 안희정 후보는 젊은층과 노년층을 아우르며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 마침 그의 책이 나와서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어서 읽기 시작했다.




많은 공감 글귀들이 있었는데
특히나 바로 이것!



"더 이상 옛날에 머무르지 맙시다"

정말 계속되는 정치적 문제들이 지겨울정도인데
머무르지 않고 새로운 세상을 원합니다!!!!



그의 지지도는 꾸준히 오르고 있고
다양한 매스컴에 나와서 사회와 대중과 소통하려는 모습이 좀 기대가 된다 




민주주의는 법치입니다
민주주의는 대화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창업에 실패하면
패자부활전이 없습니다. 저는 도전정신을 지켜줄 것입니다.



원칙과 신뢰
공정과 투명
대화와 타협




이러한 이야기들을 그는 책에서 하고 있는데
책 속의 말 처럼 정말 일반 대중들의 삶을 섬세하게 들여다보고
현실적인 대안들을 많이 추진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책속 이야기 중 참으로 공감되었던 부분 중 하나는


도시사업으로  독거노인 공동생활관에 대한 이여기였다.


살아가면서 가장 견디기 어려운 것이 배고픔이고
그 다음이 심심함이라고 합니다.


나에게도 연세가 많으신 외할머니가 계시는데
늘 적적하실까 걱정이였는데
이렇게 많은 어르신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공동생활을 하실 공간이 생겨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한편으로는 안심이되었다.




큰 공약들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대중의 삶의 부분을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는
정책들을 책을 통해 볼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