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 N2 문법 회화와 함께 제대로 정리하기 JLPT 문법 회화와 함께 제대로 정리하기
김성곤.다나카 미유키 지음 / 다락원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월에도 일본어 공부를 계속 했다. 단어장에 이어 이번엔 JLPT 문법을 좀 더 쉽게 공부해보기 위해서 다락원 JLPT N2 문법 회화와 함께 제대로 정리하기 책을 골랐다. 확실히 다른 것보다 회회와 문법을 함께 정리한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문법의 난이도에 따라 STEP1, STEP2, STEP3으로 나누어 구성을 했다고 하며, 제일 위에 문법 표현이 있고 그 아래 접속방법과 설명 그리고 예시가 있다. 그리고 마지막에 해당 문법 표현이 쓰인 회화가 있고 아래에 문제가 있다. 물론, 음원도 다락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번 책은 스텝은 3개로 나누어 있고 문법표현은 126개라 3으로 나눠떨어지길래 3주 안에 끝내는 걸 목표로 설정했다. 




문법표현이 6개가 끝나면 쪽지시험이 있는데 처음엔 문법표현 6개를 JLPT N2 문법 회화와 함께 제대로 정리하기로 공부하다가 다 공부하면 쪽지시험을 풀었는데 머릿속에서 이미 답을 기억해서 공부방법을 바꿨다. 다음날 전날 배운 내용의 쪽지시험을 풀었던 것이다.




결국 이런 식으로 진행하자 2월 2일 목요일에 126개의 다락원 문법 표현을 모두 끝냈다. 




마지막 한 주 동안은 실제로 어느정도 알고 있는지 테스트 해보고 비슷한 뜻끼리 묶어서 다락원 JLPT N2 문법 회화와 함께 제대로 정리하기 책을 다시 공부했다. 물론, 음원과 함께하면서 말이다.




그리고 문법표현 설명에 자주 나왔던 사전형과 보통형에 대해 따로 공부했다. 사전형은 기본형을 말하는 거고 보통형은 반말이었다.




확실히 아래 회화 표현이 있으니 문법 표현을 배우고 뜻을 알고 설명을 들어도 어떤 식으로 활용되는지가 궁금했는데 이렇게 음원으로도 듣고 문제도 풀어보니 어떤 때에 쓰이는지 감이 잘 잡히고 문법 표현을 봐도 문장으로 외우게 되어서 훨씬 의미가 더 잘 떠올랐다.


JLPT N2에서 가장 문제인 건 문법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이렇게 다락원 JLPT N2 문법 회화와 함께 제대로 정리하기 책을 통해서 공부해보니까 회화와 문법을 같이 공부한다는 점에서 도움이 되고 매력적인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