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작아져도 한다
이유진 지음 / 키다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

오늘은 키다리의 징검다리 필독서 시리즈중

마지막 마음이 작아져도 한다 !

라는 책을 아이들과 읽어보았습니다

마음이 작아진다고?

왜 작은 마음이 될까로 시작된 이번 독서

마음이 작아져도 해야하는게 뭘까? 궁금해하며

이야기를 시작해 보았습니다

무지개 그림도 있고 귀여운 캐릭터들이 그려져 있어서

제일 먼저 이 책을 읽을줄 알았는데요

사실 이 책이 가장 마지막에 읽은 책이랍니다

그 이유가 궁금했는데요

이 책은 왠지 글씨가 많아보였다고......하네요

하지만 엄마와 같이 책을 읽어보고 나니 재미있다고

글씨도 많지 않았다고 하는걸 보니

첫 장면에 조금 겁이 났었나봐요^^

독서를 하며 우리 아이들의 마음이 커지는 것이 와닿는

징검다리 동화책이었습니다 !

마음이 작아져도 한다 라는 책

첫장에는 일기가 써져있습니다

아무래도 취학을 앞둔 어린이로 써는 글씨가 많아보였고

초3 어린이는 글쓰기를 별로 안좋아해서 그런지

일기가 써있는것을 보고 좀 별로 라고 생각했었던거 같아요


하! 지 ! 만!



역시나 책은 같이 읽어야 오 이거 꽤 재미있는데

하며 혼자서 스스로 독서를 할 수 있는것 같아요 !

엄마와 재미있게 한번 읽어보고는

마음이 작아져도 한다도 열심히 읽어가는 책이 되었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은 전학을 갑니다

갑작스럽게 모든 환경이 바뀌어버리고

마음까지 작아져버려 고민이 많았던거 같아요

과연 이 위기를 어떻게 해쳐나갈지 궁금해지네요




고민하고 또 친구랑 이야기하다보니

마음이 커지는 순간순간이 느껴지는 주인공 !

역시 학교에서는 친구가 최고인것 같아요




마음이 작아져서 불안해졌는데 친구들과

이야기도하고 같이 웃기도하고 마음을 나누니

어느새 커지고 있는 마음을 느낄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책 표지에서 봤떤 그 노란색 나무네요 !

나무라고 생각했던것이 사실 손이었는데

그 손은 마음이 되어 나에게 용기를 주고

커졌다 작아졌다 하는 나의 마음을 응워합니다



손은 주인공보다는 의욕이 넘치는것 같았어요 ㅎㅎ




무엇이든 해보는게 중요하다는것을

마음으로 부터 알게되고

그로인해 아이의 마음이 커지는 모습을

그림으로 실제 생활과 학교생화에서 만나보게되니

아이들에게 도움이 굉장히 많이 되는 책이었습니다

학교가기전에 보면 좋은 책

마음이 작아져도 한다 !

학교에서 겪을 수 있는 일들을 재미있고

아이들의 마음에 맞추어서 보여주어서 그런지

아이들도 공감하며 읽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특히 학교에 다니고 있는 우리 첫째는

다양한 예시를 들어주면서 학교생활에 대해 이야기 해주더라구요

학교가기전에 읽었다면 일기쓰기를 더 좋아하지 않았을까?

그런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



둘째는 일기쓰기에 대해 내마음을 표현하다는것을

책으로 알게되었으니 저에게는 정말 고마운 책입니다



아이들에게는 재미있는 학교생활을 담은 책이구요 ㅎㅎ

문해력도 높이고 학교생활의 이해도 돕는 즐거운 책이었습니다 '!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마음이작아져도한다 #키다리 #이유진

#초등필독서 #징검다리필독서 #문해력키우기

#초저동화책추천 #학교가기전책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어보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