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언니는 도깨비
미혜 지음 / 키다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우리 어린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책 하나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쉿! 언니는 도깨비 라는 책이고요

책이 집에 왔는데 이상하게 이 책을 엄청 좋아하면서

매일밤 보고 읽어달라고하고

혼자 읽어보고 또 읽고 가지고 다니기도 하며

정말 열심히 재미있게 읽은 책이라

너무 소개하고 싶었어요 !!




이 책은 키다리에서 나온

초등 저학년 문해력 향상 깡충깡충 징검다리 필독서

총 3가지중 한가지 책입니다

독서를 좀더 폭넓고 그림이 많던 그림책에

혼자 읽을 수 있는 동화책으로 나아가는것을 도와주는

아주 재미있는 초저용 책이에요

글밥이 있는듯 없는듯

재미난 내용과 흥미로운 이야기로

아이의 마음을 사로잡아버렸답니다


언니가 도깨비가 되어 슬픈 동생의 이야기를 담은 책인데요

왠지모르겠지만 우리 동생인 둘째가

너무 좋아하는 책이기도 해요

아무래도 감정이입을 해서 보는것 같기도 했습니다 ㅋㅋ

너무 귀여운 내용과 상상력으로 아이들의 독서욕구를 높혀주는

키다리의 쉿! 언니는 도깨비 !

글씨가 없는듯 하면서도 꽤나 있었어요

처음에는 글밥이 많아서 독서가 너무 두렵지 않도록

쉽게쉽게 가는 느낌이 있었어요

그림도 큼지막하게 있어서

평상시에 읽었던 동화책이랑 비슷한 느낌이었고

줄글로 가기 위한 연습을 하는 과정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중간에는 글씨가 많이 나오기도 하구요

동생이 소리치는 내용도 이렇게 큰 글씨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잘 맞추어서 재미있게 표현했어요

애타게 언니를 찾는 동생의 모습 !

이 모습을 아이가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감정이입이 정말 잘되는거같아요 ㅋㅋ

우리 아이도 오빠를 무지하게 찾는데 오빠는

동생이랑 안놀고싶다고 이야기 하거든요 ^^;

내용자체도 초저아이들이 공감하고

이해할만한 내맘을 알아주는 즐거운 내용이라 더 좋았습니다


동생이 서러워서 엉엉 울며 할말을 하는

이 부분이 피크입니다

정말 감저이입이 되었는지 계속해서

이 부분을 읽고 또 읽고

가져와서 보여주고 깔깔거리고 엄마 이거좀 보라고

너무 좋아하는거 있죠 ? ㅎㅎ

우리 아이도 오빠에게 쌓인게 많았나봐요 ^^:;

동화책으로 아이의 마음을 읽어주고

공감하게 만들고 읽고 또 읽게 만들어주는

징검다리 동화책시리즈

문해력 향상 깡충깡충 징검다리 필독서 !!

키다리에서 나오는 징검다리 시리즈는

정말 소장해서 읽으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언니는 도깨비!

오늘도 내일도 그 다음날도 엄마아빠와 함께

재미있게 읽고 스스로 독서도 챙길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잠자기전 10분

재미있는 동화책 읽으면서 상상도 해보고

이야기도 하고 재미있는 생각도 해보면서

아이와 함께 행복한 독서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키다리 #징검다리동화

#초저동화책 #초등학생책

#쉿언니는도깨비 #언니는도깨비 #미혜

#초저추천책 #가족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어보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