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을 들고 돌아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가끔 가다 인터넷이 아쉬울 때가 있죠. 하지만 무선랜 신호가 잡히지 않는 곳이라면 답답할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을 통한 업무처리나 개인생활이 많이 이루어지는 편이니까요. 이럴 때 필요한 게 바로 스마트폰의 '테더링' 기능입니다. 갤럭시탭 역시 '테더링'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인터넷이 아쉬운 상황에서 요긴하게 쓸 수 있답니다. 하지만 여기서 드는 의문. '테더링' 기능이 무엇인지 모르시겠다구요?
테더링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모바일 기기, 이를테면 스마트폰이나 갤럭시탭을 사용해서 다른 기기에도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일반적으로 블루투스나 USB 케이블 등으로 두 기기를 연결하면 되며,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기기가 다른 기기의 모뎀 역할을 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갤럭시탭이 모뎀과 같은 역할을 해서 노트북에 USB로 연결하기만 하면 인터넷이 '짠'하고 된다는 거죠. 물론 몇 가지 설정을 해주어야 하긴 하지만요. 하지만 설정과정이 그리 어렵지 않으므로 차근차근 해보시면 '테더링'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갤럭시탭에서 테더링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갤럭시탭을 USB케이블을 통해 노트북이나 넷북에 연결합니다. 이후 갤럭시탭에서 메인메뉴의 환경 설정에 들어갑니다. 여러 가지 복잡한 메뉴들이 보이죠? 겁먹으실 필요 없습니다. '무선 및 네트워크'를 터치합니다. 메뉴를 쭉 훑어보니 테더링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터치합니다. USB테더링을 체크합니다. 그러면 갤럭시탭이 모뎀으로 인식되어 무선랜 신호가 잡히지 않는 공간에서도 노트북에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다른 설정이 필요 없이 메뉴를 찾아 들어가기만 하면 갤럭시탭의 테더링 기능을 쉽게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전에 갤럭시탭의 USB 드라이버를 노트북에 설치해 놓는 점, 잊지말아야겠죠?
  
테더링은 보통 한 대의 기기와 연결해서 쓰기에는 편리하지만, 주변 사람들과 인터넷을 나눠쓰고 싶을 때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바로 이럴 때 빛을 발하는 기능이 바로 모바일 AP 기능입니다. 갤럭시탭에는 모바일 AP 기능이 들어있어 주변 사람들과 인터넷을 쉽게 나눠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모바일 AP란 무엇일까요? 모바일 AP는 갤럭시탭이 무선랜(Wi-FI) 신호를 뿌려주어 여러 대의 기기들이 갤럭시탭에 접속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마치 공공장소에서 무선랜 신호를 잡아서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쓰는 것처럼 말이죠. 다만 무선랜 신호를 갤럭시탭이 뿌려주는 것 뿐이죠. 이 기능을 사용하면 무선랜을 사용하는 여러 대의 주변기기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AP를 설정하는 방법은 위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테더링을 설정하러 들어갔을 때처럼 무선 및 네트워크에 들어가면 모바일 AP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AP를 터치하면 위 이미지의 두 번째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는 모바일 AP를 켜고 끄는 것과 설정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 화면은 모바일 AP를 설정하는 메뉴로 이름과 보안,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갤럭시탭에 접속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비밀번호를 설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테더링을 활용할 수 있는 경우는 일반적으로 노트북이나 넷북과 같은 휴대용 기기를 들고 다니는 상황에서 급하게 업무를 봐야할 경우가 생겼을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요즘같이 인터넷으로 모든 업무가 통하는 상황에서는 무척 필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