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 마더팅크처 - 자연으로 치유하는 동종요법판 허브요법
유이 토라코 지음, 박혜정 옮김, 하세가와 키세이 감수 / 햇무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허브 마더팅크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자연 치유법입니다. 이 책은 허브로 만든 마더팅크처를 동종요법적으로 치유하는 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고, 일상생활에서 구할 수 있는 50여종의 허브에 대한 치유력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네만은 동종요법을 확립하기 전에 약물의 부작용에 대해서 고민하다가 약물의 양을 줄이고 진탕을 함으로써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찾게 되는데 그것이 동종요법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동종요법을 통해 허브와 식물을 다루게 되면 부작용은 없고 신체에 부드럽게 작용합니다. 이 책에서는 허브 마더팅크처를 극소량으로 희석 진탕해서 복용하여 몸의 장기를 치유하고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허브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허브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나 자연 치유로 자신의 건강을 돌보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안내를 해줄 수 있는 책입니다. 

‘모든 초원과 풀밭, 산과 언덕은 살아있는 약국이다’ 라는 파라켈수스의 명언처럼 자연에는 우리를 치유할 수 있는 귀한 약들이 널려 있습니다. 인간은 긴 역사속에서 이미 귀한 약재를 발견하고 활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이것이 많이 잊혀졌습니다. 우리가 다시 되찾아야 될 오래된 미래적 방법을 이 책을 통해 발견해나가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