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물조물 종이접기 - 손재주 없어도 괜찮아! 괜찮아! 시리즈
스쿨존에듀 편집부 지음, 도희전 감수 / 스쿨존에듀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이접기는 아이들이 좋아하면서도 손힘과 순서도(?)를 익힐 수 있는 좋은 놀이인 것 같아요

왼손을 쓰는 우리 1학년

글씨는 왠만하면 오른손으로 쓰게 하고 싶어 오른 손 힘을 키우려고 노력중이에요

연필 잡는 것 부터 방향을 잡아주는 것 까지 갈길이 멀어요

그런데 글씨 연습만 내내 하니 아이가 지루해하고 힘들어 하더라고요

좋은 방범이 없을까 생각 끝에 방과 후 돌봄 교실에서 자주 하는 종이 좀기가 떠올랐어요

퇴근하면 엄마 이거 만들었다라며 자랑하고 집에서 조물 조물 거리며 종이를 이리 접었다 저리 접었다 하는데

손힘을 키우는데 더디지만 도움이 될 것 같더라고요

여러 종이 접기 책이 있지만

제가 선택한 책은

#조물 조물 #종이접기

어렵지 않게 빠른 완성물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손재주가 없어도 괜찮아~

아이가 따라하기 쉽고 엄마도 어렵지 않게 도와줄 수 있어요

쉽지만 좀 어렵다면 영상에 익숙한 우리 아이들에게 딱 맞춤 QR코드 영상

찍어서 바로 보여주면 100%이해 완료

소근육 발달과 두뇌력 향상

생각하능 힘, 사고력도 키워줄 수 있어요~

종이 접기를 많이 하는 아이들은 공간지각력도 높다고 하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순서도를 보고 완성해야하니 집중력도 UP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