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지정 초등 필수 영단어 3-4학년용 넥서스 초등 필수 영단어
초등교재개발연구소 엮음 / 넥서스에듀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어 공부 왜이리 힘들까?

초등 고학년인 우리 큰 아들은 영어를 너무 싫어해요

너무 안시켜서 그런 것 같아요

나름 학교에서 진행하는 방과 후 수업도 듣고 했는데 어려운지

영어 공부만 하자하면 싫어~ 소리부터 나와요

제가 영어를 좋아하지 않아서 소홀했더니 이런 상황까지...

그래도 안시킬 순 없어 어떻게하면 영어에 흥미를 가질 수 있을까 고민을 하게 됐어요

예전 제가 영어 공부할 때 단어를 많이 알면 자신감이 붙고 영어에 두려움이 살짝 사라졌었어요

우리 아이도 그러지 않을까해서 #교육부권장 #초등영어어휘를 공부하는게 어떨까 했어요

무작정 #초등영어단어를 나열해 외우게 하기보다는 #교육부지정 #초등필수영어단어로 효율적으로 공부하려고 마음먹고 교육부 권장 어휘 798개를 포함한 총 900개의 어휘를 엄선해 수록 한 #넥서스에듀 #초등필수영단어 교재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짧은 스크립트를 듣고 따라하기부터 천천히 시작하고 적어도 일주일에 20개씩은 단어도 외우자 했어요

단어를 공부하려 했더니 지금 학년 수준에서 시작하는 건 무리

기초적인 단어부터 하자며 아이와 이야기 했어요

본인도 스스로 단어량이 많이 부족한 걸 알고 있으니 수긍하더라고요

부끄러움은 제쳐두고 3~4학년 과정부터 시작

아이가 꼭 알아야하는 단어들을 만날 수 있어요

일상생활, 학교생활 속에서 만날 수 있는 토픽별 단어로 구성해 친숙한 단어로 어렵지 않게 단어를 암기 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적절한 그림이 삽입되어 있어 단어의 뜻을 상황에 맞게 이해할 수 있죠.

그림 보고, MP3 듣고, 단어 읽고, 문장을 쓰는 연습을 꾸준히 한다면 초등 영어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매일 부담 없이 10개의 단어를 30일 동안 꾸준히 학습하면, 한 달 만에 초등 3-4학년 필수 어휘가 암기 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우리 아이는 일주일에 20개 하루에 4개를 목표로 준비하려고 합니다.



단어와 이미지가 함께 머릿속에!!

단어에 딱 맞는 그림을 보고, 원어민 음성을 듣고 따라하고, 세 번씩 써보면서 저절로 단어를 암기할 수 있어요



패턴 연습으로 문장까지 쏙쏙 암기!!

그림을 보면서 단어, 구, 문장으로 패턴을 확장해가며, 단어의 쓰임을 파악하고 말하기 연습도 동시에 할 수 있어요



다양한 게임으로 공부와 재미를 한 번에!!

퀴즈와 퍼즐로 단어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부분

이 부분이 타 출판사의 초등 필수 영단어 교재와의 차별점인 것 같아요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단어 고르기와 빈칸 채우기 문제로 또 복습!!

복습은 필수 금방 잊는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파트에요



책 속의 워크북 - 쓰기 연습과 문제풀이로 마무리!!

따로 공책이 필요 없는 쓰기 노트와 문제 풀이로 꼼꼼하게 마무리 학습을 할 수 있엉 좋아요

 


원어민 음성 듣는 방법 3가지!!

★ 책 속의 QR 코드를 휴대폰으로 찍어요.

★ 주소창에 사이트 주소(word.nexusbook.com)를 입력해요.

★ 검색 창에 책 제목(초등필수 영단어)를 입력해요.

QR코드 활용은 우리 아들에게 익숙한 공부법!

이번에도 잘 활용해 보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