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수학놀이 100일의 기적 - 하루 10분 놀이를 통해 다지는 수학 기초
신경미.천종현 지음 / 넥서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가 잠잠해지는 듯 했어요

하~~

여름 방학 개학 후 온라인 수업을 안할 수 도 있다는 기대를 갖고 있었는데 말이죠

할 수 있는 일이라곤 개인적으로 조심하는 수 밖에 없지만

허탈해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우리 막내 아들 현재는 유치원을 잘 다니고 있지만

상황이 어찌될지 모르니 대비 대비

아직 숫자 개념과 한글을 잘 모르는 아가

수와 친해지기로 했어요



이 교재는 제가 자주 가는 네이버 카페 #도치맘 매니저님이 천종현 수학 연구소 소장님과 함께 만드신 책이에요

계속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학교와 기관에서 잘 해 주시겠지 하는 믿음과 게으름으로 손놓고... ^^;

첫 장을 열어보니


에서 잘 활용 할 수 있는 준비물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엄마표놀이로 구성되어 있네요

집에 있는 달력과 계란판을 준비해요

엄마와 아이가 번갈아 숫자를 말하고 따라하고

폭풍 칭찬과 함께 재미있는 공부 시간을 가져요

일반적으로 종이와 노트로 기계적으로 공부하는 것 이 아닌

놀이를 통한 #놀이수학

아이가 공부라고 딱딱하게 생각하지 않고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DAY 002

지난 학습의 단순 반복이 아닌 확장

아이들 머리에서 리마인드 하는 반복 심화 놀이

이번엔 아이들이 먹고 남은 막대 아이스크림 막대가 필요하네요~^^

숫자 스티커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죠

놀이 학습은 다양한 변형과 응용이 가능해요

조선을 변화 시키면서 놀이 학습을 하는 것은 아이에게 창의성을 길러줄 수 있어요

집밖으로 나가기 힘든 요즘

아이와 함께 관계를 향상시키면서

딱딱한 수학 공부가 아닌

놀이로 공부 하는 #유아수학 아이와 즐겁게 해 볼게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