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계산력 3 : 자연수의 덧셈과 뺄셈 (3) / 곱셈구구 - 하루 1장, 초등 수학 연산 완성 프로그램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2학년 초등 메가 계산력
메가스터디 초등수학 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눈 앞으로 다가온 온라인 개학

초등 저학년 우리 둘째

온라인 강의를 잘 흡수할 수 있을지...

중•고등 학교 때는 필연적으로 동영상 강의에 익숙해져야 한다는데

아직 먼 이야기라고 생각했어요

제 기준엔 그래도 중학교까지는 학원이지... 했었거든요

하지만 이번 코로나 사태로 어쩔 수 없이 동영상 강의를 들어야했고 (ebs라이브 특강)

또 앞으로는 동영상 강의를 어느정도 활용하느냐에 따라 자기주도 학습 성취도가 달라지는 것 같더라고요

#홈스쿨링 인강의 최 강자 #메가스터디

이번에 #4기 #메가맘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만나게 된 #메가계산력


초록색으로 꾸며진 표지는 제가 좋아하는 색이라 그런지 더 친숙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새 교육과정을 반영한 연산교재가 거의 없는데 발빠르게 대비해 출간 된 메가 계산력

하루 1장 10분

연산 로드맵으로 공부 완성이라 하니

아이가 스트레스 받지 않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주네요

체계가 있어 계산이 술술

지금까지 우리 아이는 체계없이 무조간 반복만 해 왔던 것 겉아요

큰 아이 때 연산은 반복이지 하며 문제만 다닥 다닥 붙어있는 교재를 했었는데

아이가 수학 공부를 지루해하고 점수도 잘 안나오더라고요

지금은 살짝 태도를 바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공부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실천하고 있는데

그 과정에서 메가 계산력이 방향을 같이하네요

체계적인 반복으로 #초등연산 자신감을 키우고 수학에 흥미와 재미를 키우니 긍정적인 순환 형상을 보이게 되더라고요


공부 계획표가 수록되어 있는데 제 눈길을 끈건 시간

12분에서 4분까지 그날 풀어야 하믄 시간을 표시해 두어 문제 풀이의 속도감을 측정할 수 있게 했어요

문제에 따라 풀어야하는 속도를 정해놓은 것이 긴장감 있게 문제풀이를 접할 수 있어 좋았어요

 

핵심 개념을 컬러풀한 그림과 함께 설명해 놓았어요

교과서 개념을 바탕으로 해 연산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어요

우리 2호님 열심히 그림에 있는 책을 세네요

아 문제 맞다며...


좀 엉뚱해도 긍정적으로 보기로 했어요 ㅋ

개념 쏙 쏙 노트는 한번 더 개념을 숙지해 금세 잊는 우리 아드님 머리에 다시 한번 쏙 쏙 ^^


 

1일차 연산 반복 학습

하루 1장 매일 공부하는 습관은 우리 2호 연산 실력을 확 끌어올릴 수 있겠죠? ^^

 
 
 
 

2~5일차 연산 응용 학습

생각하며 푸는 연산으로 계산원리를 파악하여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는 활동 영역이에요


6일차 생각수학

사고력 수학도 놓칠 수 없죠

한 주 동안 공부한 연산을 활용한 문제로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어요

놀이 수학하는 기분으로 손쉽게 접근하고 공부로만 인식하지 않아 좋아요

고학년 아이들 교재에는 있는지 모르겠지만

아이가 좋아하는 붙임딱지

중간 중간 흥미를 놓치지 않게 활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부분 아이가 재미있게 붙이며 놀이하 듯 공부하네요^^

매일 한 장 15분 내외로 우리 아이 수학적 사고 능력을 키워 봅니다

아 여기서 잠깐!!!

예스24 온라인 서점에서 메가스터디 유아, 초등 교재를 구매하시면 1) 구구단 포스터 or 2)한국사 연표 포스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고 해요

제 선택은 한국사 연표

한국 역사관을 핵심만 시각적으로 빠르게 인식할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