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 개념응용 초등 수학 6-1 (2024년용) - 수학 1등 되는 개념+응용 완성 큐브 수학 (2024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곧 여름방학이 다가오네요. ^^
여름 방학은 다음 학기 수학을 미리 예습하는 계획을 세우는데요!

이번엔 큐브수학 S 개념응용으로 공부해보기로 했어요!
아직 방학이 시작하기 전이라 1단원을 공부해 보았네요. ^^



큐브수학 S 개념응용은 개념부터 응용까지 한 권에 담았어요.
그래서 개념 기본 문제들 뿐만 아니라 응용 문제까지 풀어보면서 문제 해결력을 향상시킬 수 있더라구요.




큐브수학 S 개념응용은 무료 스마트러닝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큐알코드를 찍으면 개념 동영상 강의 뿐만 아니라 문제 풀이 동영상도 만나 볼 수 있어요.

이렇게 무료 동영상 강의가 제공되니 엄마입장에서 불안한 마음도 놓이고
아이 스스로 공부하기에도 정말 좋은것 같아요.



 

 

6학년 2학기 수학은 총 6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단원명을 보니 쉽지 않을것 같아 살짝 걱정되기도 하지만
큐브수학 S 개념응용과 함께라면 무리없이 잘 할거라고 생각해요. ㅎㅎ




1단원 분수의 나눗셈으로 시작해 봅니다!!
시작 전 학습내용에 따른 공부날짜와 쪽수가 정해져있어
계획에 맞게 공부해 나가면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겠더라구요.


큐브수학 S 개념응용 진도북은 총 3step을 거친 후 단원마무리 1,2회로 마무리 합니다.


 


1step 개념꽉!에서는 개념을 세분화한 것을 쉽게 이해하며 기본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외우자 이개념]을 통해 꼭 알아야 할 핵심 개념을 시각적으로 제공하고 있어
머릿속에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그리고 무료 개념 동영상이 제공되고 있어 스스로 공부할 때 개념을 이해하기 좋았어요.
엄마인 제가 설명해 주지 않고 정확하게 선생님의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좋은것 같아요.






2step은 문제콕!으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문제적용력을 키워볼 수 있었어요.
특히 서술형 문제들은 유형들을 더욱더 잘 익힐 수 있도록 정답 및 풀이에 있는 감점 요인을 잘 확인해서
서술형 답안을 잘 할 수 있도록 연습해 볼 수 있어요.





3 step 응용쑥!은 응용심화 문제를 대표→ 유사 심화 3단계로 학습해 응용력을 향상 시키는 과정을 거치도록 하고 있어요.
응용 쑥에도 무료 동영상 강의가 있어 응용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도움받고 공부해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외우자 이법칙]을 통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핵심 전략은 잘보고 익히도록 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단원의 마무리는 1,2 회를 풀어보면서 단원을 잘 공부했는지
확인해 보고 평가해 볼 수 있었어요.

다행히 1단원 분수의 나눗셈은 잘 이해하고 있는것 같아요.


 
 

그리고 큐브수학 S 개념응용은 진도북과 함께 응용강화북이 부록으로 있는데요.
응용강화북은 한단원을 마치고 공부해도 좋고 전 단원을 학습 한 후 복습용으로 공부해도 좋을것 같아요.





1단원을 잘 풀어내고 2단원도 천천히 공부해 나가려고요.
학습계획표에 따라 잘 실천해나가면 6학년 2학기 수학 예습 잘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초등수학문제집 #초등수학개념응용문제집 #초등참고서 #초등문제집추천 #초등수학 #초등수학개념응용 #초등수학개념 #초등수학응용 #초등수학개념응용 #초등수학문제집 #무료스마트러닝 #동아출판 #큐브수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