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연세 초등국어사전 - 반달색인.비닐커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사전)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최신판 제 3판 전면 개정 
 초등국어사전
동아연세초등국어사전


 
 
딸아이가 올해 4학년이 되었어요. ^^
학년이 올라갈 수록 걱정되는 부분이 아이의 어휘력이랍니다. ㅜ.ㅜ
전부터 학교에서건 학원에서건 상담때마다 어휘력이 많이 약하다고 하셨거든요.

그리고 평소에도 책을 읽거나 국어 문제집을 풀때 제게 모르는 낱말들의 뜻을 자주 묻곤해요.
바로 바로 의미를 정확하게 알려주기 힘들때가 많아 
아이에게 알맞은 국어사전을 찾다가
동아연세초등국어사전을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


 
 

  
동아연세초등국어사전은 개정 교육 과정반영한 
초등학교 전학년, 전 과목 교과서와 어린이들이 많이 읽는 동화집, 신문, 잡지, 참고서 등의 
자료에 등장하는 초등 국어 어휘를 찾아 수록했어요.
모두  3만 9천여 개를 실었다고 해요.

게다가 말의 어원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고 비슷한 말의 쓰임을 구분하는 법,
학습용어에 대한 지식, 맞춤법 등 
다양한 국어에 대한 기본적인 힘을 키워줄 수 있도록 했어요.

 


이밖에도 새로 생긴 낱말, 글쓰기에서 자주 쓰는 낱말을 선별해 수록하였고,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추어 낱말의 뜻을 쉽게 풀이해
낱말에 딱 들어맞는 다양한 예문도 제시하고 있어 
아이들이 동아연세초등국어사전을 친근하고 자주 접할 수 있도록 했어요. ^^ 
 


 
동아연세초등국어사전은 자음마다 진한 파란색으로 홈이 파여있어서 단어를 더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었어요.

 


아이들이 사전을 처음 접하게되면 사전 보는 법이 낯선데요.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찬찬히 살펴보고 사전을 활용하기 시작했어요.



 
초등국어사전이라 그런지 시작하는 ㄱ부터 귀여운 그림으로 시작하네요.
아이들이 사전에 대한 거부감이 없을것 같아요.



 
 
 
  사전안에는 네모 상자가 있어요.

뜻이 비슷한 낱말들의 구별이나 틀리기 쉬운 어법, 낱말의 어원, 백과 정보,
어원 정보, 학습 용어 풀이 등 참고가 될 만한 것들을 네모 상자에 담았어요.
그리고 분홍색 *  표시는 초등학교 교과 과정에서 가중 중요한 낱말을 선정해 표시한 거라고해요.


동아연세초등국어사전은 형태가 같은 올림말 뒤에 국내 최초의 길잡이 말을 표시했어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설명이 정말 잘 되어 있어 
아이랑 함께 보면서 어른인 저도 공부가 되더라구요. ^^


 
 
 
 
동아연세초등국어사전은 700여점의 컬러 삽화와 사진들로
초등학생들이 더 이해하기 쉽도록 돕고 있어요.

가마니나 가마솥의 경우엔 요즘 초등학생들이 접해볼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사진으로 보고 단어의 이해가 확실히 되더라구요. ㅋㅋㅋ



 
동아연세초등국어사전 뒷편에는 알찬 부록이 함께하고 있어요.



 


 


 
부록에서는 국어사전에서 낱말 찾기를 비롯해 교과서에서 
가장 자주 쓰이는 낱말들, 우리말과 다게 표현하는 북한말, 세는 말과 여러 가지 단위 등등
알차고 유익한 내용들이 많아서 아이와 함께 보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4학년인 아이는 1학기때 7단원에서 사전은 내 친구,
2학기 5단원 의견이 드러나게 글을 써요에서 사전에 관련된 활동을 하게 되더라구요.

아직 학교에서 배우기 전이지만 집에서 동아연세초등국어사전을 잘 활용하면
학교 진도에서 수월하게 따라 갈 수 있겠더라구요.



 
그리고 평소 동아연세초등국어사전을 친구처럼 가까이 두고 
자주 자주 펼쳐보면
어휘력이 조금씩 향상되어가지 않을까 생각되요.

게다가 낱말의 의미에서부터 어원, 활용, 예시문들을 통해 
아이들의 생각과 표현이 풍부해 질 수 있을 것 같네요.

앞으로도 동아연세초등국어사전으로 초등학교 어휘 공부 문제없이 할 수 있겠어요. 

초등 국어사전을 찾으신다면 동아연세초등국어사전 추천해요. 
그리고 초등 입학하는 아이들 선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