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기업 실무지침서 - 창조경제시대 삶의 방식
은종성 지음 / 정일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퍼스널 브랜드'라는 말이 뜨고 있다.

또한 창조경제시대 라는 말고 함께 1인 창업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그만큼 소속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컨텐츠를 개발해 나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시대인 것이다.

 

 

퍼스널 브랜드는 내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의 총합으로 개인이 가지고 있는

특성과 능력을 상표화하는 것이다.P.118

 

 

작게는 블로그를 운영하여 사업에 접목 시키는 사람,

크게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수익창출을 이루어 내는 사람 등

다양한 방면의 1인 기업이 증가하고 있지 않은가.

 

  

 

누구나 말하고 걱정하는 100세 시대에 안정적인 직업이란 없을 것이다.

이런 시대에 맞춰 우리는 1인기업이라는 목표 하에 준비를 해야 할 것이다.

 

평생 직장이 사라진 지금, 자신을 브랜드화하지 않으면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없게 된 것이다.

P.90

 

이 책을 선택하기 전, 창업이란 나와는 상관 없는 분야라고 생각했지만,

앞으로 나아가야 할 앞길에 진정 1인 기업으로써 필요한 자질과 능력이 무엇인지 알 수 있도록

아주 적절한 최신 소셜 네트워크 등의 사용법 및 활용법을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특히 최근 누구나 하나쯤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대중적인  SNS매체에 대한 설명에서부터

본인의 열정으로부터 나오는 능력을 아낌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가르쳐 주는 선생님 역할까지

작가의 역량은 매우 광범위해 보인다.

 

자신이 세운 목표를 믿고, 그 혜택을 이해하고,

무엇을 해야 그곳에 도달할 수 있는지를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 근본적으로 삶의 방식을 바꿔버릴 거라는 결심이 필요하다. P.103

 

자기계발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생을 설계해 나갈 때의 마음가짐과 태도라던지,

소셜네트워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않거나 등한시 하는 사람들에게 안일함을 버릴 수 있도록 조언해 준다.

 

또한 이러한 많은 매체나 수단들이 마케팅에 얼마나 큰 자산인지를 가르쳐주고,

이 수단을 어떻게 운영해야 효율적인지까지 설명해준다.

 

강점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경영자는 일반 경영자에 비해 성공확률이 1.9배 높으며,

일에서 강점을 발휘할 수 있는 사람이 강점 발휘가 곤란한 사람보다 업무 몰입률이 6배나 높다고 한다.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가기 위해 '결핍 동기'보다는 '성장동기'에 집중해야 하는 것이다. (P.42)

 

 

나 또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주제의 난립성, 비통일성, 콘텐츠 노출에 대한 무관심 등

문제가 많다는 걸 깨닫게 되었다.

 

지식사회의 핵심은 정보의 유통이 아니라 가치 있는 정보의 생산이다. (중략)

지식은 정보를 재가공하여 자신만의 새로운 정보를 내놓는 것이다. P.31

 

또한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소셜 미디어에 대해 공부할 수 있었던 아주 좋은 기회였다.

 

전문성과 SNS의 조합은 퍼스널 브랜딩의 시작인 것이다. P.46

 

 

자신의 1인 기업으로써의 잠재능력이나 수준을 알고 싶다면 읽어봐도 좋을 책이며,

어떻게 1인기업을 준비해야 하는 지 방법을 배우고 싶다거나,

대체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을 어필하고 선전하고 싶은지 알고 싶다면

주저 없이 선택해서 읽어도 좋을 것이다.

 

 

목표가 있어야 희망이 생긴다! 

작년의 이력서와 올해의 이력서가 같다면 당신은 실패한 것,

1년이라는 풍족한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