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를 지켜요 - 처음 만나는 세상의 규칙 피카주니어 습관 그림책
다카하마 마사노부 지음, 하야시 유미 그림, 김보혜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 스스로 몸과 마음을 지키는 그림책!! 

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는 <나는 나를 지켜요> 책


저번에 소개헀던 <나는 약속을 지켜요>의  후속작이다

<나는 약속을 지켜요>는  국내 유아동 베스트셀러 1위가 되었다고 한다

역시 내용이 너무 좋던데 사람들 보는 눈은 다 똑같나보다 ~

-



 

이번에도 내용을 보면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에 가르쳐 주고 싶은 42가지 습관이 담겨져 있다.

그런데 이번에는 좀 더 안전에 가까운 내용을 담고 있다


* 찻길에서는 횡단보도로 걷기

* 벌레 물린 자국이나 상처 긁지 않기

* 마스크 쓸 때 코와 입을 가리기

* 사용한 가위는 제자리에 갖다 놓기

* 밖에서는 어른과 떨어지지 않기

* 다른 사람에게 내 몸 보여주지 않기

* 주머니에 손 넣고 걷지 않기

* 마음이 힘들 땐 쉬기

등등





현지 초등학교 교사이신 임은지 선생님께서 추천사를 작성해 주셨는데


" 아이가 마음을 다치지 않고 스스로를 지키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소중한 아이에게 불안함이 아닌 믿음을 갖고

 ' 세상은 충분히 누릴 수 있는 곳' 이라는 걸 알려주세요/"


현직 어린이집 선생님  신현주 선생님 께서도 추천사를 작성해 주셨는데


"아이 주변에서 흔히 일어나는 42가지 상황과 안전한 대처 방법을 담았습니다. 아이가 자신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건강한 내공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그림책 입니다.



책 내용을 보면

아이들에게 한번쯤 이야기 했던 내용을 너무나 쉽고 설득력있게 알려준다.

아이들에게 이제 잔소리는 끝

이 책 한 권이면 우리아이 몸과 마음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책이라


강력 추천합니다!!

꼭 아이들과 같이 읽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