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것도 예술이 되나요? 국민서관 그림동화 280
제프 맥 지음, 정화진 옮김 / 국민서관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이런것도 예술이 되나요?

제프 맥 / 글,그림

정화진 / 옮김

국민서관 / 출판사


예술이라고 하면 흔히 우리가 박물관, 혹은 미술관에서 볼수 있는 유명한 작품들 인것만 같았다. 그래서 아이에게도 장황하고 멋진 것들만 예술이라고 알려주었다.



이번에 아이와 이 그림책을 읽으면서 책속의 아이가 여러 사람들을 만나면서 질문을 던진다.

책속에 나오는 여러가지 작품들을 만나는 재미도 있었지만 그들이 가진 대답이 다 달라기에 더욱 재밌었다. 슬픔, 무서움, 기쁨, 행복 그 모든게 예술이 될수 있다는 것은 어떤 한가지에 국한되지 않고 마음것 아이가 가진걸 설사 그게 점 하나일지라도 예술이 될수 있다고 말해주는 것 같았다. 혼자서 만들든 다른 누군가와 함께 만들더라도 그것또한 예술이라고 말한다. 어떠한 틀이 박히지않고 나만의 색깔을 찾아가길 바라는 누군가의 응원에 메시지 같았다. 예술은 꼭 그림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재료와 도구를 이용한 모든것이 될수 있다는 것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더해주는듯 했다. 앞으로 아이와 함께 미술관이든 박물관이든 다양한 전시회를 간다면 아이에게 예술은 꼭 전시회에 있는 작품이 아니어도 괜찮다고 말해줄 것 같다. 



또 책속에 나오는 다양한 사람을 보고 얼마나 다양한 사람이 나와 다른 생각으로 예술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또 책속에는 다양한 작품들이 숨어있었다. 그 작품에 대해서 아이와 이야기 나누어보는 것도 재미가 되었다.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책속에 나온 예술가들에 대한 정보도 나와 있어서 어떤 작품이었는지 궁금했던 나도 그 궁금증을 해결할수 있고, 아이에게도 알려줄수 있어서 좋았다. 

예술을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아이가 호기심과 창의력을 가진다면 그 출발부터 그게 예술이라고 나의 아이에게도 응원을 해줄수 있을것 같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이런것도예술이되나요 #제프맥 #정화진 #국민서관 #예술그림책 #어린이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