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세계 대탈출 서바이벌 게임북
김건 옮김, 코바야시 요시쯔구 감수 / 다락원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공룡세계 대탈출 서바이벌 게임북

감수 / 코바야시 요시쯔구

번역 / 김건

출판사 / 다락원




아이가 공룡을 참 좋아해서 공룡책을 자주보는 편이다. 일반 보드게임 종류는 여러번 해보았는데, 게임북으로 나온건 처음이라 게임북을 보기전부터 기대감이 생겼다. 

이 게임북을 시작으로 아이와 나는 마치 1억5천만년전 공룡이 살았던 그 공룡세계속으로 모험을 떠나는 느낌이었다.


거대한 공룡들이 가득한 곳, 우거진 숲, 낯선땅, 이상한 소리 등 상상을 하면서 우리는 공룡세계에 빠져들었다. 이야기의 전개가 몰입도 있게 진행되어서 아이도 나도 집중해서 빠져들었고, 아는 공룡들도 있었지만 모르는 공룡들도 나와서 공룡의 특징과 이름을 알 수 있었다.

공룡의 세계를 빠져 나가기 위해선 오직 나의 선택권에 달렸기에, 매 관문의 문제를 풀어보는 재미가 있었다. 문제들은 정말 답을 알수 없을것 같았지만, 답을 찾기위해 상상해보기도 했다.


가령 뜨거운 햇볕을 피하기 위한 선택은? 이라는 질문에

보기1 바다에 들어가 몸을 식힌다.

보기2 숲에 들어가 나무 그늘에서 쉰다.

정답중에 하나를 선택하기 위해 아이는 또 상상을 해보게 된다.

만약 보기 1번을 선택할 경우, 수영을 못해서 바다에 빠져서 위험할 수도 있고, 바다속 어룡이 공격할수도 있기때문에 아이는 보기2 선택했다.

초식공룡인 트리케라톱스가 육식공룡인 티라노사우루스에게 잡혀먹일것 같은 상황이다.

새끼가 있는 트리케라톱스가 위험에 빠진상황, 과연 우리 아이의 선택은?

1. 도와준다

2. 도망치라고 외친다

아이는 바로 선택하지 않고 어떤 선택이 더 트리케라톱스에게 도움이 될지 고민하는 모습이었다.

책내용에 나오는 도구들에 대한 알아볼수 도 있고, 창 또는 도끼 등 위험한 순간 어떤 방법이 유리한지 고민해볼수 있었다.

정답이 실패할때 아이는 다음 문제에서 좀 더 신중하게 답을 찾아가며, 고민하는 모습을 보고 오랜만에 아이가 집중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아이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바뀌는 신개념 탈출 게임북이라서 지루할 틈이 없이 재밌게 과학공부를 할수 있었다. 아이와 함께 게임북을 보면서 책을 탈출하는데 30-40분정도가 소요되었는데, 아이도 나도 시간가는 줄 모르고 게임에 몰두 할수 있었다.

선택에 따라 결말 또한 달라지기 때문에 집중력도 높일수 있고 무엇보다 상상력을 불러 일으키는 책이었다. 어려운 순간에 찬스같은 할아버지 수첩의 내용은 몇번이나 생각하게 만들어주었다.

흥미진진한 이야기 스토리에 21마리의 공룡들의 출현으로 마치 우리는 쥐라기 월드안에 들어와 있는 듯했고 공룡들의 묘사도 공룡이 살아서 튀어나올것 처럼 정교하고 생생했다. 살아남기 위해 공룡을 피해 숨기도 하고 싸우기도 하고 배고픔에 먹이를 찾기도 했다. 직접 한것은 아니지만 게임북을 통해 간접적으로 다양한 경험을 해본것 같아서, 정말 공룡이 살았더라면 어땠을까? 공룡에 세계에 대한 호기심이 더욱더 커지기도 했다.




책의 말미에는 공룡의 정보를 알수 있다. 공룡들의 분류, 표준전체길이, 서식연대, 화석 발견지 등 다양한 최신정보들이 담겨 있어서 공룡이 살았던 시대와 공룡의 관련 정보를 배울수 있어서 공룡덕후에게는 지룰할틈없이 재밌고 유익한 책이다. 

신비롭고 모험이 가득한 공룡세계에서 탈출하기 위한 여정을 담은 새로운 감각의 게임북이라서 아이가 나스스로가 주인공이 되어서 몰입해보는 시간이었다. 

사느냐, 죽느냐 선택의 기로에서 재밌게 볼수 있는 초등학습만화 공룡책으로 추천한다.



[구입정보 사이트] 

🦖예스24 https://vo.la/IViIE

🦖알라딘 https://vo.la/XRBge

🦖교보문고 https://vo.la/JFfge


[다락원 블로그]

 https://blog.naver.com/darakwon_pre



#공룡책 #초등학습만화 #초등교양 #초등과학 #초등추천도서 #초등학습만화책 #초등게임북

#게임북 #공룡세계 #공룡세계대탈출 #서바이벌 #게임북추천 #다락원초등

#공룡세계대탈출게임북 #공룡게임북 #공룡덕후 #공룡좋하하는아이추천책 #게임북 #흥미진진 #코바야시요시쯔구 #김건 #다락원 #신비한모험 #공룡의세계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