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완성 1학년 한글 - 아하 한글 최종 마무리 아하 한글 시리즈
최영환.진지혜 지음 / 창비교육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2주 완성 1학년 한글

저자 / 최영환, 진지혜

출판사 / 창비교육


어느새 아이는 7살, 내년이면 초등학교의 입학을 앞두고 있는데 여전히 한글을 다 떼지못해서 조금은 걱정스러운 마음이 들고 조급함이 있었다. 한글에 관심 있고, 쉽고 빠르게 뗄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았다. 


창비교육에서 나온 2주완성 1학년 한글은 누적 판매수만 무려 600만부로 한글학습교재로는 1위 저자이다. 이 책을 집필하신 최영환교수님은 한글의 학습원리부터 알려주셨다. 한글을 제대로 정복하기 위해서는 소리와 문자를 이해하고 받침없는 글자부터 빋침이 있고 복잡한 글자까지 단계적으로 다루어야 한글을 깨우칠수 있다는 것이다.


2주완성 한글공부 계획표부터 시작해서 학습한 날짜와 스스로 학습 확인하는 란에서 아이가 공부하고 난뒤의 성취감까지 느낄수 있고 계획적이고 규칙적인 습관을 마련해주기에도 좋은 장점인 부분이었다. 


기본 모음글자부터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는 단계별 학습은 좀 더 한글을 체계적으로 공부할수 있었다. 단어를 읽고 쓰면서 비슷한 글자사이에서 아는것과 모르는 것을 확실히 구분해서 반복 학습해보니 아이가 모르는 글자는 한번 더 확인하고 마지막은 글자 전체를 직접 써보면서 그 글자를 자기것으로 익힐수 있었다. 


공부를 하다보면 조금 어려운 부분 자칫 지루해할수 있는데 끝말잇기나 같은 글자찾기, 그리고 스티커 붙이기, 틀린그림찾기 활동을 통해서 좀 더 재밌는 한글공부를 해보는 경험이 아이에게는 꾸준히 할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아이와 함께 요즘 매일 꾸준히 학습하며, 아이도 지루함없이 재밌게 풀어보고, 모르는것을 알아가는 성취감도 느끼고 있다. 이책 저책 다 해봐도 한글을 깨우치지 못한 아이라면, 한글의 핵심원리부터 단계별 학습을 하는 2주완성 한글공부책으로 좀 더 쉽게 이해하고 배울수 있을것이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창비교육 #2주완성1학년한글 #한글교제 #한글학습1위저자 #최영환 #진지혜 #한글떼기 #한글공부 #초등학교1학년한글 #2주완성한글 #한글핵심교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