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어깨 모든요일그림책 13
이지미 지음 / 모든요일그림책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모두의 어깨

이지미 글/그림

모든요일그림책 출판사


이 책은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그림을 유심히 관찰해볼수 있었다. 아이가 아침에 등교하면서 바쁜 일상을 시작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수 있었다. 처음 아이는 책의 주인공의 아이가 어디있는지 부터 찾았고, 그 뒤에는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유심히 관찰했다.


 어떤 사람은 커피를 마시고, 어떤사람은 시간을 보고 어떤사람은 휴대폰을 보고 저마다 다른 모습의 사람들을 보는 재미가 있었다. 그리고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바의 일을 다하는 사람들을 마주하기도 하며 등교하는 아이의 모습을 옅볼수 있었다. 이 책은 사람들마다 각기 다른 모습과 다양한 표정을 보는 재미도 있었다. 그리고 이제 예비초등학생인 우리아이에게 책의 주인공인 아이를 통해 학교생활도 옅볼수도 있었다.



친구들 그리고 선생님과 함께 보내는 학교생활에서 때론 더 잘하기 위해 실수 할때도 있지만 언제나 너의 곁에는 친구가 있고 선생님이 있고 든든한 가족이 곁에서 어깨를 내어줄수 있다고 말해주었다.


힘든일이 있을때 누군가 내게 작은 어깨든 커다란 어깨든 잠시 기대어 쉴수 있다면, 얼마나 든든한 위로와 힘이 생길까? 이 책은 너는 혼자가 아니라 너의 옆에는 사랑하는 사람들이 속상할때나 기쁠때나 언제나 너의 곁에 있다고 말해주는 것 같았다. 그래서 어쩌면 책의 제목처럼 모두의어깨가 나의 곁에 있다는 것처럼 느껴져서 더욱 든든했다. 

아침에 만나는 수많은 사람들, 우리는 항상 그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간다. 살면서 내 곁에 있는 사람들이 건네는 소중한 말 한마디에 힘을 얻어 더 열심히 하루를 살아가기도 한다. 

아이의 시선에서 함께 재밌는 학교생활에 일상도 드러다보고, 아이에게 엄마로써 언제나 힘들때는 너의 곁에는 가족이 있다는 말도 해줄수 있었다. 

이 책은 평범한 일상속에서 건네는 메세지가 참 따뜻하고 포근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모두의어깨 #이지미 #모든요일그림책 #어린이그림책 #그림책추천 #그림책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