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원은 네가 내 곁에 있는 거야 - 설레는 매일을 선물하는 미키마우스 명언100 디즈니 명언 100
월트디즈니 재팬 지음, 안혜은 옮김 / 너와숲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내 소원은 네가 내 곁에 있는 거야

셀레는 매일을 선물하는 미키마우스 명언 100

저자 : 월트디즈니 재팬 

출판사 : 너와숲



디즈니 애니메이션중에 미키마우스는 정말 오래동안 사랑 받았던 대표 캐릭터인데요.

어릴적 저도 미키마우스를 티비속에 보고 자랐어요.

그래서 귀여운 미키마우스가 전하는 100가지의 명언들이 궁금하더라구요.


미키마우스 이야기 속에 담긴 진심어린 따뜻한 말들이 읽으면서 기분이 좋아지고 위로받는 기분이었어요. 아직 인생을 많이 산건 아니지만, 너무 힘들고 지치고 끝이 보이지 않는 망망대해를 헤매는 것 같을때 누구간 건넨 한마디에 그 모든게 일순간 다 이겨낼수 있고 아무것도 아니야 라고 생각의 전환을 하게 되더라구요. 미키가 건네준 '다 잘될 거야' 이  따뜻한 한마디에 또 힘을내고 더 열심히 살아갈 의미를 찾더라구요. 


'너랑 나는 즐거움의 기준이 다르다고.'

이 글을 보는데 저와의 남편을 생각했어요. 부부가 함께 살다보면 정말 벌거아닌 일에 다투게 되더라구요. 그 이유는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받아들이지 못해서 생겨나는 거더라구요. 미키의 말에 너무 공감되었어요. 누군가에겐 가치없어 보이는 물건이 나에게는 의미있는 물건이고, 반대로 당신에게 불필요한 물건이 누군가에게 정말 필요한 물건일수 있다는 것 사람의 가치관에 따라 즐거움도 달라질수 있다는 것. 그 다름을 인정하는 것에서 부터 출발한다는 것을 다시한번 깨달았어요. 


한편의 짧은 동화를 읽는것 같으면서 또 그 속에 담긴 말들이 떄로는 지친나를 위로해주고 내가 잘못생각했던 것을 바로잡아주기도 했어요. 



아이와 함께 게임을 하다 아이가 졌어요. 아이는 속상한 마음에 계속 울었어요.

저도 모르게 이렇게 얘기하더라구요. 그렇게 지는게 싫으면 다음부터는 게임 같이 안할꺼야. 게임은 이길수도 질수도 있는거야. 

만약, 아이의 속상한 마음도 공감해주고 '진심으로 재밌게 즐겼다면 승패는 중요한게 아니야'라고 미키처럼 아이에게 말해줬더라면 아이의 속상한 마음을 좀 다독여주지 않았을까? 생각했어요.



말한마디가 주는 힘을 정말 강하고 오래 남더라구요.

오랜만에 책을 거의 앉은 자리에서 다 읽어내려갔어요. 

내가 받았던 미키와 친구들이 전해준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한마디를

내가 사랑하는 가장 가까이의 사람들에게 전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꿈과 희망을 전하는 소중한 미키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했던 책이었어요.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내소원은네가내곁에있는거야 #월트디즈니 #미키마우스 #미키마우스명언 #명언

#월트디즈니재팬 #너와숲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