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은 언제 잠이 들지 피카 그림책 9
라우라 위트네르 지음, 나탈리아 브루노 그림, 문주선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밤은 언제 잠이 들지

라우라 위트네르 / 글

나탈리아 브루노 / 그림

문주선 / 옮김

피카주니어 / 출판사



엄마와 아이가 소통하고 정서적 교감에 가장 중요한 순간이 바로 잠들기 전이라고 하더라구요.

잠자리에 들기전 불안해 하는 아이도 있고, 잠자기 싫어서 온갖 방법을 써가며 잠자는 시간을 늦추려는 아이들도 있는데요. 저희 아이들도 화장실 가고싶다, 물 마시고 싶다는 등, 잠자는 시간을 늦추려고 온갖 꽤를 부릴때가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저도 모르게 아이에게 화를 내는 상황이 되고 하루를 마무리하고 잠자리에 들려는 순간, 아이도 저도 속상해하며 잠들때가 있었어요.


'밤은 언제 잠이 들지' 라는 책을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는데요.

책속에 잠자기전 아이가 엉뚱하고 재밌있는 질문을 엄마에게 던지고 답변하며 대화하는 모습이 참 포근했어요.


'밤은 왜 오는 거예요?' 라는 아이의 질문에 

엄마가 '네 머리맡에 앉아서 요 작은 코에 뽀뽀해 주라고 오는 거지' 이렇게 대답을 해요.

'밤은 캄캄하고 무서운게 아니라, 아이에게 포근하고 사랑스럽게 엄마와 함께 잠자리에 드는 순간이야' 라고 마치 말해주는 느낌이었어요.

엄마가 아이와 사랑스럽게 눈맞춤을 하는 그림에도 엄마의 사랑이 묻어있어 너무 따뜻하더라구요. 저의 유년시절 엄마가 자장가를 불러주며 제 배를 따스하게 쓸어내려주던 순간이 떠오르기도 했어요.


엄마의 대답을 통해본 아이의 상상력으로 그려낸 그림들은 깜깜한 어둠이었지만 반짝반짝 빛나고 아름다웠어요.

매일 평범하게 잠드는 하루지만, 아이의 발랄한 질문에 엄마의 나지막한 목소리를 통해 저도 상상의 세계를 펼쳐보기도 했어요.

반딧불의 나지막한 노래와 눈을 감으면 보이는 별들의 알록달록한 소용돌이가

눈앞에 그려지는 것 같아서 아이와 함께 상상해볼수 있었어요.

그리고 저도 아이에게 질문을 해보았어요.밤은 왜 오는 걸까? 라고요.

만약 책을 읽기전에 똑같은 질문을 했다면, 아이는 그냥 어두웠으니깐라고 대답을 했을텐데,

아이를 한참 고민하더니, 반대편의 달님이 보고 싶어서? 라고 말해주더라구요.

아이의 상상력을 깨워주고 잠자기전 아이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안겨줄수 있어서

모처럼 아이와 재밌는 이야기로 마무리 하며 잠자리에 들수 있었어요!


과연 매일 잠자기전 아이에게 나는 어떤 말들을 건넸을까? 생각해보기도 했어요.

아이와 함께 잠들기전 꼭 읽어보세요! 그 따스함에 아이도 포근히 잠들수 있을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