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러 개론 - 누구나 N잡러가 될 수 있다
우희경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잡러개론 (누구나 N잡러가 될 수 있다)

N잡러학과장 우희경 지음

출판사 대경북스



첫째아이가 어린이집에 적응할때 쯤 운좋게 직장을 다닐수 있게 되었다.

워킹맘이 힘들긴했지만, 직장생활은 나의 자존감을 높여주고 안정감을 주었다.

그러다 사랑스러운 둘째가 찾아와서 육아휴직에 들어갔고, 

코로나로 인해 회사사정이 어려워져 복직을 할 수 없게 되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내 삶도 너무 소중했지만, 점 점 나 자신은 없어지는 것 같단 생각이 들기도 했다. 나로써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그렇게 시작한게 블로그였다.


그래서 요즘 나의 최대의 관심사 또한 'N잡러' 이다.

N + JOR + ER  하나가 아닌 두개이상의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

사실 많이 들어봤지만 어떻게 해야 N잡러가 될 수 있는지 나에게 너무 어려운 단어였다.

이번에 읽게된 'N잡러개론'를 읽으면서 N잡러학과장 우희경 작가님이 만나본 여러 사람들은

처음부터 N잡러가 된 것은 아니었다. 그 스토리를 들어보니,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어느정도의 밑그림을 그릴수 있게 되었다.

사회는 계속 변화하고 있다. 

예전에는 마트에 가야지 식재료를 살수 있었지만, 이제는 온라인으로 장을보고 다음날 새벽이면 주문한 상품들이 도착하는 시대이다. 점점 사람이 하던일을 기계가 하고, 또 로봇이하는 세상이 되었다. 그래서 점점 일자리는 줄어드는 요즘, 앞으로 우리는 어디에 따라 가야하는가? 라는 고민도 들었다. 세상의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가기위해 나는 어떤것을 준비해야할까?



내가 요즘 관심이 많은 유튜브, 글쓰기, SNS 활용법에 대해서 바로 직접 적용해볼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었다. 

요즘 글쓰기에 관심이 많았는데, 글쓰기는 처음 써보는 사람에게는 어렵게 느껴지기도 한다.

글쓰기의 그 시작은 어떻게 해야할지 그 방법을 제시해주고, 나아가 블로그와 포스트에서 한눈에 볼수 있는 커버사진과 프로필 사진의 쉽게 만드는 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설명되어 있었다.

모르고 시작하면 모든게 어렵고 그 시작부터 막힌다면 앞으로 나아가기 힘들다.

현재에는 몰라서 어려운길로 돌아가는 사람이 많은데, 이 책은 쉬운길을 안내해주는 안내책자같았다. 나또한 블로그를 꾸밀때도 일러스트도 할줄 모르는 내가 어떻게 하지? 지금 생각해보면 바보 같은 생각을 했다. 책을 통해 쉽게 커버사진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또 그것을 활용하다 보니 나에게는 한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관심이 많은 작가와 유튜브 등 내가 과연 이런걸 어떻게 할수 있을까? 라고 지금까지 생각했다면, 책을 읽고 난 지금은 '나도 할 수 있겠다.' 라고 바뀌게 되었다.

내가 관심을 가지는 분야대해서 전문가가 되려면 나또한 공부하고 책도 많이 읽어야 한다는 걸, 또 노력하면 나도 할수 있다는 걸 깨닫게 되었다.


누구나 N잡러가 될 수 있다.

N잡러가 되고 싶다면, 생각만 하지말고 이 책을 먼저 읽어보고 따라 해보는것부터 시작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