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 이런 곳이? - 구석구석 대륙 탐험 와우! WOW! 시리즈
맥 하크동크 지음, 한도인 옮김 / 알라딘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요즘 세계지도를 펴놓고 이곳은 어떤나라며, 어떤 동물이 사는지, 어떤 사람들이 사는지 궁금해했다.


내가 가본 나라는 열심히 아는만큼 알려주었지만, 모든 나라들을 다 알수없기에 세계 곳곳의 어떤곳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고 싶었다.


그런 궁금증이 생기던 차에 세계의 다양한 아름다운 곳을 사진을 통해 눈으로 먼저 보고, 간력한 설명을 통해서 아이와 같이 책을 읽으면서 간접적으로 세계 구석구석 탐험을 떠나보았다.



아이는 책 표지를 보더니, 예전에 레고에서 만들었던 스핑크스를 단번에 알아맞추었다.


스핑크스 이름만 알지, 나조차도 어느나라에 있는지 이번에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으면서 처음 알게되었다.


지도에 관심이 많은 아이는 색깔별로 나누어 있는 지도를 보며 궁금해했고, 대륙별로 나라가 나눠져 있다고 알려주었다.


책에도 지도 처럼 대륙별로 세계 곳곳의 아름답고 신비로운 여러 곳을 소개해주어서 대륙별 나라를 여행해보는 재미가 있었다.


자연이 신비로운 곳부터 현대적인 도시까지 그리고 신비로운 곳에서 살고 있는 다양한 동물들에 대해서도 소개해주었다.




구석구석 대륙을 탐험할때 아이가 가장 즐거워했던 것 중 하나는 역시 다양한 동물이었다. 평소 동물원에서나 볼 수 있었던 동물들이


정말 자연그대로 살고 있다는 모습에도 호기심이 생기고 또 가고싶은 이유가 되었다.


책속에 나오는 놀라운 건축물을 보고 실제로 보면 얼마나 크고 웅장할지 상상해보기도 했다.


나도 여행을 무척 좋아한다. 소식적 배낭여행도 떠나봤지만, 아직도 내가 몰랐던 세계에 이런곳이? 있다는게 신기하고 더욱 더 여행이 떠나고 싶어졌다.


그리고 나의 버킷리스트! 아이가 조금 더 큰다면 두아이를 데리고 조금 긴 여행을 떠나보는 것이다.


간접적으로 대륙여행을 하고 나니, 미래의 아이와 떠날 여행은 상상만으로 기대와 설렘이 가득하다.


책을 읽는 내내 신비한 건축물과 아름다운 자연경관 또 다양한 동물들을 보느라 지루할 틈없이 재밌고 즐거웠다.


아이뿐만 아니라 나또한 함께 세계 탐험하면서 신비로운 곳을 아이와 함께 언젠가 떠나보리라! 버킷리스트에 저장해두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