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만 작아지는 나의 부모님 파스텔 그림책 5
지노 스워더 지음, 서남희 옮김 / 파스텔하우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나를 걱정하고 나에게 아낌없는 사랑을 주는 나의 부모님,


부모님이라는 세글자는 가슴을 먹먹하게 한다. 내가 부모가 되어보니 더욱 그렇다.


아이를 키운다는 것은 나의 부모님의 젊음, 희생, 노력없이는 불가능했을꺼라고, 내가 그런 사랑을 받고 자랐기에 지금 의 나로 잘 살수 있다고 생각한다.


오랜만에 읽어보는 그림책은 많은 글보다 그림으로 표현하면서 많은 생각을 할수 있게 해주었다.


돌아보면 우리 부모님도 딸 셋을 키우느라 항상 바쁘고 힘들어도 늘 우리 걱정만 하셨다.

아빠는 한마디 꾸짖음도 없이 늘 장난치고 딸들을 살뜰히 챙기는 다정다감한 아빠였다.

엄마는 겉표현은 다정하지 않아도 부족함 없이 키우시기 위해 늘 애쓰셨다.

엄마의 손만 보아도 얼마나 고생을 했는지, 어느 남성의 손보다도 훨씬 두껍고 투박했다

엄마는 내가 어릴때쯤 돈을 버시기위해 호떡 장사를 하셨다.

매일 시장에서 무거운 밀가루를 사서 집에서 반죽을 하셨다.

그 무거운 호떡 반죽을 들고 버스를 타고 호떡을 팔려 가셨다.


지금 생각해보니 얼마나 힘들었을까?

그저 본인들 옷은 사지 않아도 딸들에게는 좋은 옷과 맛있는 것을 먹이기 위해 무던히도 노력하셨는데,

정작 그런 나는 크면서 사랑한다 말 한마디에도 인색했던것 같다.

오히려 나의 아픈 마음을 알아주지 않는 것에만 급급하며 속상했던 것 같다.

내가 부모가 되어보니 아이가 던지는 비수같은 말들이 그 어떤말보다 가슴 아픈 말인지 이제서야 깨달았다.


어린아이가 한 어른으로 성장하기까지 부모의 희생은 얼마나 될까?

책속의 작아지는 부모님을 보니, 나의 부모님 같아서 너무 마음이 아팠다.


그렇지만 부모님의 사랑은 결코 작아지지 않고 위대하다는 것, 그것 이 책을 통해서 느낄수 있었다.

잠시 내가 부모가 아닌 우리 부모님의 딸로써 살았던 어린시절을 돌아보고, 부모님과의 추억도 회상해볼수 있었다.



엄마가 나를 꼭 안고 나지막하게 불러주었던 자장가가 귓가에 맴돈다.


그때의 엄마의 따뜻함과 다정한 목소리는 성인이 되어 있는 지금 나에게도 남아있는 소중한 기억이다.

나의 어린시절로 잠시 돌아가서 그때의 부모님의 마음을 다시한번 마주해볼수 있었다.



부모님의 사랑을 다시한번 느낄수 있었던 소중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