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배틀! 공룡 컬러링북 카드배틀! 컬러링북
귀엽곰 지음 / 베어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4살때부터 공룡을 참 좋아하는 아들, 6살이 된 지금도 매일 공룡 피규어와 장난감을 가지고 놀아요.

아직 한글을 다 떼지 못한 아이라서 책속의 공룡일러스트를 보면서 공룡 이름 맞추기를 했는데,대부분의 공룡이름을 다 맞추더라구요. 공룡의 특징을 잘 살린 일러스트라서 공룡을 아는 친구라면 책을 펼치면서 공룡 이름 맞추기 퀴즈부터 시작할수 있어요. 책을 함께 보면서 아이가 공룡 크기와 체중을 묻더라구요.

어떤 공룡이 더 큰지 이야기도 나누고 가장 큰 공룡과 가장 무거운 공룡은 어떤 공룡인지 찾아보기도 했어요. 책속에 크기와 체중이 나와 있어서 아이에게 직접 m은 길이는 나타내는 미터 이고, t 무게를 나타는 톤이라고 알려주었더니, 직접 읽어서 아주 기특했답니다.


공룡 배틀 카드 놀이 너무 좋아했어요!배틀 게임의 내용이 간단해서 어린아이들도 이해하기 쉬웠어요.뒤집어 놓은 서로 한장씩 뽑으면서 HP가 높은 카드를 가진쪽이 상대방카드를 가져갈수 있는건데, 아이도 금방 이해하고!저희 아이가 두자리 숫자를 잘 읽는데, 3자리 숫자부터 어려워하는데 이번에 백단위 숫자공부했어요. 각자 나온 카드의 HP 숫자를 읽어보게 누가 더 큰 숫자인지 아이에게 물어보고 읽는 방법에 대해서도 공부가 되더라구요. 여러번 배틀했더니 이제는 스스로 읽고 '내가 더 큰숫자야!' 말해주고, '엄마가 더 큰숫자네' 라고 말해주었어요. 그 모습이 아주 기특했어요.

공룡 일러스트에 색칠놀이도 해볼수 있어요. 장기간 아이랑 기차를 타고 가거나, 함께 카페가면 아이가 심심해할때 가지고 가기 너무 좋을것 같아요.

실제로 카페가서 아이와 카드배틀하면 시간보냈답니다! 가방에 쏘-옥 넣고 다니고 공룡이름도 이야기하면서 재밌게 놀이 할수 있는 책이예요. 한글을 모르는 아이들도 쉽게 접할수 있는 책이예요. 숫자공부까지 해볼수 있어서 요즘 최애책이 되었어요.


베어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