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 손으로 가리켜요! - 스티커.흉내내기.물건 이름 알기 - 유아 창의력 학습프로그램 생각놀이 느낌놀이 59
애플비 편집부 엮음 / 애플비 / 2008년 9월
평점 :
품절



배우면서 노는 책 [1세, 손으로 가리켜요] 입니다~*^^*



 

1. 선명한 색상의 아기자기한 스티커

처음에 딱 펼치면 예쁜 스티커들이 나와요.. 우리 꼬맹이 눈을 못떼더군요.. 과일, 음식, 동물, 꽃에 우리 꼬맹이가 좋아하는 자동차 스티커까지 있습니다.. 아직 어려 혼자 떼어내고 붙이고를 못하지만 떼주면 이리붙이고 만지작거리다 아무데나 붙이고하면서 신기해합니다. 하나씩 들고 이름을 말해주면 제손을 빤히 바라보고 있어요... 아직 수개념을 몰라.. 하나씩 붙이고 이런건 할수 없지만 스티커를 가지고 논다는것에 아이가 아주 재미있어해요..

 

2. 흉내내기

그림의 아이를 보고 따라하는 건데요.. 울꼬맹이는 혼자서는 할수없지만 아빠와 함께는 할수 있어요~*^^*아빠가 손을 잡아주고 머리위로 손을 올렸다 내렸다 하면서 놀아요. 아이와 부모가 할수있는 또하나의 놀이더라구요.  도리도리를 하면서 얼마나 웃던지 .. 신기했답니다..

 

3. 무엇일까요?

 빨강과 초록면이 있고 책장을 넘기면 토마토가 나왔다가 오이가 나왔다가...주황과 갈색면에서는 당근이나 감자가 나오는건데요.. 넘기면 짠하면서 나오는것이 아기의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긴장감을 주나봐요. 책장을 넘기면서 제가 호들갑을 떨며 사물의 이름을 말해주면 아기가 좋아합니다.

 

4. 누구일까요?

우리 꼬맹이가 가장 관심있어하는 건데요.. 구멍이 뚫려있고 그 뒤에 동물의 일부분이 보입니다. 넘기면 그동물 전체모습이 나타나구요..그럼 동물의 이름을 얘기해줍니다. 아기도 손으로 가리키고 만지고 하구요.. 책장을 넘기면 구멍때문에 보이는게 달라지니 재미있어한답니다.

 

5. 어느것일까요?

사물의 이름을 알려주는 파트입니다. 컵을 어떤거지? 하면서 손가락으로 알려주고 실제 자기가 물마시는 컵을 보여주고 하니까 당장에는 인지가 안되더라도 학습효과가 상당히 클것으로 예상되는 파트였어요.. 주로 아기가 만지는 그릇이나 숟가락 포크모자 양말등의 그림과 집안 물건, 동물 등 댜양하게 나와요..

 

6. 모양

이파트는 아직 우리 아기에게는 어려운 듯했는데.. 동그라미 세모 네모등의 모양이 눈코입등의 귀여운 모습을 한체로 나타나있고 모양대로 구멍이 뚫려서 뒷그림이 보이게 되어있습니다. 아이가 그 구멍에 손을 넣어 만져요..ㅋㅋㅋ

 

 

전체적으로 책이 참 알차더군요.. 다양하고 새로운 걸 경험하게 합니다. 단순한 학습목적이 아니라 놀이를 유발하기도 하구요..아기에게 반복적으로 보여주면서 알려주기에 너무 좋은것같아요~아이의 관심을 충분히 끌수 있도록 아기자기하게 예쁘기도 하구요..다양한 내용때문에 지루함이 없습니다.. 사실 아기에게 동화책 한권을 읽어주려해도 끝까지 듣는 법이 없잖아요.. 몇장안읽어서 저리 기어가버리고 없는데 이책은 내용이 다양하여 끝까지 책장을 넘길수있게 해준다는게 신기하더라구요~ *^^* 책덕분에 꼬맹이가 아빠랑 배우면서 손을 들고 도리도리를 하는 모습을 보는게 참 좋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