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싸움에서 무조건 이기는 방법
강준 지음 / 학민사 / 2001년 3월
평점 :
품절
한참 무술에 관심이 많았을때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제목부터 거창하여 큰 기대를 하고 첫장을 넘기었다. 강준이라는 사람은 공권유술을 창시하였으며 무술실력또한 대단하다는 분이어서 기대를 안고 보았다. 솔직히 말해 무술의 초보들은 보고 엄청난 효과를 만끽할수 있을것이다. 하지만 여기에 있는 내용은 대부분 무술인이라면 80% 아는 내용일수도 있을것이다. 대충 처음엔 머리카락을 잡고 싸우기나..흉기를 가진사람을 피하기..대충 이런것이다..
내용구성은 작가시점에 따라 작가가 있었던 일이나 이런것으로 엮어나가고 있다...동전을 던져서 적을 섬멸하기...눈을찌르기(이거 따라하다가 감방 갈뻔..-_-)등등 생각보다 잔인한 방법을 서술하고 있다. 이런 잔인한 방법은 이소룡의 무술 절권도와 흡사하다고 생각한다. 솔직히 무술은 몸과 마음을 수양하며 자기를 보호하는 수단이다. 자기를 보호하는 수단이라면 적이 자신을 공격할때 대처할수 있어야 한다. 무술의 고수라면 자신을 공격하는 적을 안 다치게 안전하게 제압할수 있을것이다. 하지만 초보자들은 어설프게 하다가 도리어 자기가 다치게 될수있다.
그렇다면 방법은 무엇인가.. 순간적으로 고통을 주어 도망치는 법이있다. 그리고 간혹 눈을 살짝 찔러 괴로워할때 피하는 방법도 있으며 몇가지 엽기스러운 공격방법도 있다. 이런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바로 이 책이다. 무술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 싶은 사람이나 무술초보자들을 위해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