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 이어 원 시공그래픽노블
조슈아 윌리엄슨 지음, 하워드 포터 외 그림, 안영환 옮김 / 시공사(만화)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문에 좋다고 생각한 이유는 우리가 플래시라 하면 먼저 떠올리는 2대 플래시 배리 엘런의 기원을 알려주는 책이고 배리앨런이 등장한지 50년이 넘는  역사가 방대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이런 기원을 설명해주고 설정을 다시한번 잡고하는 작품들은 입문자들을 위해 주기적으로 필수 라고 생각한다. 나도 저스티스리그의 다른 맴버들의 작품은 이미 읽었지만 플래시 입문은 어떤 작품으로 입문할까 고민이 되어서 미루고 있던 상탸였는데 이번 플래시 이어원을 읽을 수 있는 기회 덕분에 플래시를 입문할 수 있게 되었다. 


  플래시의 기원이 라고하면 배리엘런이 번개와 화학약품을 같이 맞으면서 스피드 포스 능력을 얻고 진정한 히어로 플래시가 되어가는 과정과 슈퍼맨에겐 로이스 레인이 있다면 배리 앨런에게는 아이리스가 있는데 이 두 연인의 관계가 잘나타나 있어서 입문에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좋았던 장면을 뽑자면 아이리스와 배리 엘런이 문 하나를 사이에 두고 아이리스가 속마음을 털어 놓는 장면, 현재의 플래시가 스피드 포스 능력을 연습하다 미래의 플래시를 만나는 장면, 터틀맨을 막기위해 플래시 특유의 포즈로 달려가는 장면, 마지막에 역대 플래시들과 함께 달려가는 장면 등 기억에 남는 부분이 많았던 것 같다. 자세한건 책을 구매해서 읽어보는 것을 추천하다. 

 

[해당 도서는 시공코믹스 서포터즈 활동으로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