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리크스 - 새장 속에 갇힌 권력
쑤옌.허빈 지음, 이정은 옮김 / 다상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기존의 위키리크스는 줄리언 어산지 개인사나 위키리크스가 설립된 배경을 다룬 책들이 주종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위키리크스 - 새장 속에 갇힌 권력』은 문건 자체의 정보 가운데 현 시대를 살아가는 인류가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해낸 책입니다.

내용을 읽다 보면 한 마디로 입이 떡 벌어집니다.

실체를 드러낸 석유의 양, CIA의 엄청난 조직력, 달러와 석유의 은밀한 관계, 미국 무기 사업의 현 실태, 빈 라텐의 죽음에 감춰진 이면, 국익을 위해 기후까지도 조작하는 학자들, 제2차 세계대전 이후의 미국의 전쟁 개입 현황 등이 상세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당신이 현명하게 사는 데 도움을 주는 책은 수없이 많습니다.

이런 종류의 책은 농부, 작가, 의사, 스님, 정치가, 기업가 등등 누구나 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살고 있는 이 지구라는 행성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이처럼 상세하게 알려주는 책을 집필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신화통신> <광저우일보> <중신왕> 등의 칼럼니스트이자 중국의 대표적인 미래학 저널리스트인 쑤옌은 그 일을 훌륭하게 해냈습니다. 국제 사회 문제를 종횡무진 누비며 알아낸 일들을 친절하고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기 때문이지요.

이처럼 아름다운 지구라는 행성에서 이런 놀라운 일이 벌어지고 있다니요!

어쨌든 세상일을 두루 안다는 것은 즐겁습니다. 세상을 보는 눈이 넓어지게 되면 생활이 밝아지고, 어느 자리에서나 재치를 발휘하게 됩니다. 게다가 생각의 지평이 넓어지면 권태로움도 덜 느낍니다. 또 누군가가 이러한 당신과 함께 있으면 정말이지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낸다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