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마지막 가르침 - 삶의 자유를 위한 부의 알고리즘
다우치 마나부 지음, 김슬기 옮김 / 북모먼트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을 많이 버는 것만을 꿈으로 삼았던 한 소년이 골드만삭스 출신의 금융 전문가 다우치 마나부를 만나는 상황을 가정하여 돈에 대해, 경제에 대해 대화 형식으로 풀어쓴 책.

현재 책, 교육, 자격증 공부 등
도전해본적 없는 분야에 첫 발을 내딛고 있는 나는
책을 읽으면서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다.

오직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회사를 다닐 때와
지금 현재 창업 준비 와 새로운 분야에 공부를 도전하고 있는 나에게 돈을 주고 받는 것, 상품과 서비스에 가치를 메기는 것, 상품 하나가 완성되기 까지 돈과 사람이 오고가는 흐름, 노동력, 미래에 대한 대비 등
평소에 생각해보지도 않았던 것들을 이제서야 나에게 질문을 던지고 처세술을 찾아가고 있다.

그래서인지 반가운 책이다.
또 원래 알고 있는 것을 다시 새로 알아가는 기분으로 공부하는 것은 재미난 일이다. 내가 좋아라 하는 돈은 종이 쪼가리 몇 일뿐이다 한다.
어유, 읽어보니 그렇네.
그 생각을 못했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