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자답 나의 1년 2022-2023
홍성향 지음 / 인디고(글담)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2022년도 이제 딱 두달이 남았네요

한해를 잘 마무리 할 수 있는 책을 소개해 드려 볼까 합니다

"자문 자답 나의 1년"



처음 이 책을 받아보고 제목만으로는

2023년을 준비하는 책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알고보니 이책은 새로운 한해를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내는 2022년을 돌아보고 잘

 마무리하는데 더 초점을 둔 책이였어요




이 책은 수많은 질문으로 1년을 정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 OR코드가 수록되어 있어서

코칭도 받을 수 있어요



첫번째, 지금의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구요

두번째, 나의 올해를 정리하고

세번째, 내년의 나의 모습을 바라봅니다


 

2022년을 보내는 나에게 수많은 질문을 합니다

아주 사소한 질문에서 부터

나에게는 답이 없을 것 같은 질문들까지 ~~ 

이 질문들을 하나 하나 읽어보면서

2022년을 구석석 돌아 보게 되더라구요



질문을 읽은 동안 답변들이 머리속을 스쳐 갔어요

그러면서 이런 일도 있었구나

지나간 기억들도 같이 떠오르더라구요



한해를 정리하는 감정과 생각을 

단어들로 정리해 볼 수도 있어요




이렇게 2022년을 한해를 마무리하고 나면

2023년을 준비하는 과정이 필요하겠지요


삶을 되돌아 보는 과정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은 시간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방향 입니다


부록도 있어요


2023년 1년을 한달 단위로 정리해 볼 수 있어요


또.. 또..

질문에 답을 적으며 활용해 볼 수 있는 스터커도 들어 있어요



저아직 답을 적지는 않았어요

12일 한달동안 정리해 보려구요

또 이 질문에 답이 없는 일들이 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소중히 아껴두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