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레스비의 기도 세계기독교고전 55
오 할레스비 지음, 박문재 옮김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스도인으로서 신앙생활을 할 때 기도는 참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기도를 바르게 잘 하는 방법에 대한 궁금증이 항상 있었다. 신학자이자 작가인 할레스비 목사가 말하는 기도란 무엇일까?

이 책은 1879년 노르웨이 출신인 올레 할레스비 목사가 저술한 기도의 고전이다. 책에는 "기도란 무엇인가, 기도의 어려움들, 사역으로서의 기도, 기도의 싸움, 기도의 오용, 기도의 의미, 기도의 형태들, 기도의 의문들..."등 기도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들이 있다.

기도란 무엇인가란 첫 주제에서 기도에 대한 성경구절이 인상 깊었다.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요한계시록 3:20)

이렇듯 기도한다는 것은 예수님을 우리의 마음속으로 들어오시게 하는 것이며, 우리의 마음 문을 열어서, 예수님이 우리의 곤경들 속으로 다가오셔서 자신의 능력으로 역사하여 그 곤경들을 처리하실 수 있게 해드리는 것이라고 한다. 우리는 흔히 기도의 결과가 기도하는 사람의 능력에 달려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임을 깨닫게 되었다. 중요한 점은 우리의 마음 문을 닫지 않고 열어서 예수님이 들어오시도록 해야 한다는 점이다. 주님이 기도를 계획하시고 기도의 특권을 우리에게 주신 이유는 아무리 힘이 없는 자라도 기도는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이 또한 주님의 크신 은혜라고 생각한다. 기도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는데, 간구하는 기도, 감사 기도, 찬양 기도, 대화 기도, 무언의 기도 등에 대한 설명도 잘 되어있었다.

이 책을 통해서 기도에 관해 바른 이해를 할 수 있었다. 어떤 자세로 기도해야하며 기도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좋은 독서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