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과 운을 연결하는 가속력의 힘
사이토 다카시 지음, 이희정 옮김 / 경향미디어 / 2017년 9월
평점 :
품절


우리는 보통 어떤 일의 결과를 보고 노력이나 운에 따라 성공이 결정되어 진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저자는 일본 메이지 대학교 문학부 교수인 사이토 다카시이다. 그는 운과 노력을 하나로 연결하는 것이 바로 ‘가속도의 감각’이라고 한다. 가속도 감각이란 가속해 나가는 감각을 뜻하는데, 이 감각은 사람들에게 쾌감을 준다는 것이다.

인생에는 가속해야 하는 시기가 있으며, 가속해야 할 때는 가속해서 다음 단계로 올라가고, 그 다음에 등속 운동으로 전환하여 다시 다음 가속의 기회를 노려야 한다. 실제로 성공한 사람은 언제가 가속을 의식하고 완급을 조절하고 나아가 습관화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세부적인 내용들을 살펴보면 100%보다 80%를 목표로 해야 스피드로 일을 처리할 수 있고, 너무 완벽주의를 추구하면 오히려 마이너스 측면이 크다고 한다. 남에게 하는 말에 자신의 마음을 전부 응축하여 캐치프레이즈로 만들면 그 말은 가속의 초석이 된다. 선거나 팀 스포츠에서 캐치 카피를 만드는 것도 이 같은 원리 때문이다. 또 복선화하여 시간을 2배로 늘리는 것도 가속의 일종으로 같은 시간에 2가지 일을 할 수 있게 된다. 가속도를 늘려가는 과정에서 불안과 두려움은 걸림돌이 되기에 부정적인 감정을 갖지 않도록 한다. 긍정의 힘을 믿고 긍정적인 감정이 중요하다는 맥락과도 같다고 생각된다.

이렇게 이 책에는 노력과 운을 연결하는 가속력의 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특히 비즈니스의 어려움에 부딪쳤을 때 벗어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다. 저자가 일본인이라 일본의 경우가 많이 나오지만 참고해서 들으면 좋을 내용들이 많았다. 저자는 가속과 함께 감속 역시 중요한 기술이라고 말하며, 가속 감각을 몸과 마음에 장착시켜서 행복한 삶을 살라고 강조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