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의 미라클 감사일기 - 불안한 크리스천 은혜로 일어서다
박은혜 지음 / 바이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제목: 100일의 미라클 감사 일기/ 박은혜

2. 감상 기록

- 저자는 크리스천으로 힘든 상황에서 종교로 의지하고 기도하고,

힘든 상황을 하느님께 그대로 말하고 기록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특히 성경통독을 1년에 한 번씩 하신다는 저자가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졌다.

책을 신청하고 나서 종교서라는 것을 알게 된 것과 동시에

‘어 나는 천주교 신자인데, 읽어도 괜찮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다.

'에이 감사 일기에 관한 건데 종교 서면 어때 읽으면 좋겠지.' 하는 생각도 들어서,

책을 기다렸다.

책을 읽을 수 록 저자의 삶에서 느껴지는 하느님의 은총과 사랑 그 체험을 읽으면서 천주교 신자라도 감사하게 읽을 수 있었다. 더불어, 나의 인생도 하느님께서 다 계획하셨고 나도 그 계획에 따라 삶을 살아가고 있구나를 알 수 있었다.

얼마 전 주일미사 강론 때 나 자신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에는 하느님께 의지하고 기도하라고 말씀해 주신 기억이 난다.

이번에 읽은 책과 신부님 말씀이 조합되어,

나도 성경통독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준 기회에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이 책을 읽게 된 것도 다 하느님의 계획이신가 싶다.

저자의 spot 감사 일기 법을 따라서 해봐야겠다.

spot 감사란

simple_단순하게 감사해요

pray_가장 선한 것을 주심을 믿고 미리 감사로 기도해요.

open_솔직해요.

trust- 믿어요.

"해당 도서는 무료 제공받았습니다."

3.*기억에 남는 문장*

p61. 하나님의 퍼즐 맞추기에는 한 치의 오차도 없다. 내가 잘나서 한 게 아니다.

주님은 내가 잘난 척할 수 없도록 나의 사회생활과 이직 경험을 통해 너무도 명확히 보여주셨다.

p65. 배우자는 서로 돕는 배필로 허락하셨는데, 살수록 그 말에 동의하게 된다.

p68. 사람이 정신적, 물리적으로 너무 힘들고 버거우면 뇌가 멈춘 느낌이 들 때가 있다.

P136. 우리 이제 솔직해 지자, 솔직해도 된다.

상황이 감정이, 혹은 삶의 모든 것이 다 버거워 죽을 것 같을 때 못나고 지질한 모습 그대로 예수님께 가자. 예수님께 맡겨버리고 쉬자! 사랑이 풍성하신 예수님은 우리를 내치지 않으시고 우리 가운데 일하기 스며 살길을 보여주신다.

P195. 할 말이 많은 날도 있었고, 말할 힘조차 나지 않은 날도 있었지만 무조건 감사했다.

P196. 예수님은 당신의 삶 속에 늘 함께하시며 지극히 작은 신음에도 귀 기울이고 계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