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단 현상 - 초등학교 국어교과서 수록도서 이금이 고학년동화
이금이 지음, 오승민 그림 / 밤티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금단현상 이 책에는 5개의 짧은 이야기가 있다.

꽃이 진 자리, 십자수, 임시보호 에서 나의 초등학교 시절을 회상 할 수 있었다!

.

.

꽃이 진 자리에서는 작가님의 글로 인해서 글로 벚꽃구경을 한 느낌이였다. 또 주인공 소녀의 감정변화도 섬세하게 표현해 주셔서 더 재미있었다.

.

.
십자수는 선재가 여자친구에게
십자수로 핸드폰 고리를 만들어 주는 과정이 나오는 내용인데,
중학생때 내가 좋아했던 친구에게 십자수를 해서 크리스마스 카드를 썼던 추억이 새록새록났다.

우리 아들이 나중에 초등학생이 되서 여자친구의 선물을 준비하면 나는 어떤 마음이 들까? 아직 겪어보지 않은 일이지만 약간은 서운하기도 하겠지??

.

.

.

임시보호를 읽고,

강아지만 임시보호 하는게 아니라

아이도 영원히 보호할 수 없다는 문장을 읽고..

맞아 정말 그렇지..아이를 키우는 것은 독립을 위한 과정이라는 말이 생각나기도 했다.

.

.

아이들을 사랑하시고,

아이들에게 그래도 세상은 살만한 곳이라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시는 작가님의

금단현상 동화를 읽고,



내가 만나는 아이들의 감정을 있는

그대로 인정해주고, 공감해주어서

꼰대 같은 어른이 아닌,

말이 통하는 어른이 되고 싶어졌다.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