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SSEN 쎈 고등 수학 (상) - 2013년용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개념쎈 후기]


저는 아직 인수분해를 푸는 중이라 05. 다항식과 그 연산 단원에 대해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핸드폰을 스마트폰으로 바꿔서 그런지 전보다 화질이 좋은것 같네요ㅎㅎ

역시 단원마다 적혀있는 명언들

Nothing is particulary hard if you divide it into small jobs.

<무슨일이든 조금씩 차근차근 해 나가면 그리 어렵지 않다>

역시 좋은 명언이네요ㅎ 왠지 힘이 조금 나는것 같아요ㅎㅎ 고등학교 1학년 1학기 동안에 '개념쎈 고등수학 (상)'을

열심히 차근차근 풀어나가야 겠어요!!ㅎ 아주 열심히!!ㅎㅎ 수학은 만만한 과목이 아니니까요..ㅜㅜ



5단원의 차례 왼쪽에 나온 학습목표는 굉장히 큰 도움이 되는거 알고계시죠??

학습목표를 보고 파악을 하고, 그 내용은 꼭 알아놓읍시다. 다들 정말 큰 도움이 된다고들 하네요ㅎㅎ



5단원의 첫 시작..!! 왠지 설렘반 두려움 반이네요ㅎㅎ



그 다음장.. 음..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확 스쳐 지나가네요..ㅎㅎ..ㅠㅠ



개념 Approach=접근하다

즉 개념에 접근하다라는 뜻인데요, 정말 개념이 확실히 잡히는 드낌이 드네요ㅎㅎ

제가 수학을 잘하는 편은 아닌데 이해가 정말 잘되게 설명이 되있는것 같아요ㅎㅎ

이게 바로 개념쎈의 특징이자 장점이 아닐까하는 생각이드네요ㅎㅎ



개념 Approach로 개념을 잡고나서 개념 check로 개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개념 check는 쉽지만 개념을 확실하게 정리할 수 있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고 바로 아래 풀이와 답이 나와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개념쎈이 개념정리!!

내림차순= 차수가 높은 항부터 낮은 항의 순서로 나타내는 것

오름차순= 차수가 낮은 항 부터 높은 항의 순서로 나타내는 것

이런식으로 개념정리가 확실하게 되있어서 좋은것 같아요ㅎ

아래 Remark로 간단한 수학지식을 쌓을 수 있어서 더 좋은것 같아요ㅎ



다음장을 넘기면 유형40'이 나옵니다.

다 알고 계실줄 알겠지만 다시한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처음에는 발상Point로 문제풀이의 감을 잡습니다.

그런다음 해결Guide로 핵심을 잡습니다.

그런다음 스스로 문제를 풀어보고, 아래나온 풀이를 자신의 풀이와 비교해봅니다.

그런다음 혹시 틀렸다면 틀린부분을 확인합니다.



저도 이렇게 풀어봤습니다.. 너무 확대한건지 모르겠네요..ㅎㅎ

이해 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런다음 몇장을 넘기면 유제 048-1과 048-2가 나옵니다.

유제는 기본문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학 실력을 조금이나마 들릴수 있는 곳입니다.



이..이거슨.. 어렵다는 곱셈공식 입니다.

고등학생이 되니까 외워햐 할 곱셍공식이 확~ 하고 늘어나네요..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괜찮습니당!!ㅎㅎ



왜냐하면 바로 아래에 곱셈공식을 풀이해놓은 곳이 있기 때문이죠ㅎㅎ

이렇게 곱셈공식을 일일이 곱해보고 확인해보니까 훨씬 더 쉬운것 같고, 이해가 훨씬 더 잘되는것 같아요ㅎ



옆에 나온 개념check 문제입니다. 곱셈공식을 바로 확인해 볼수있는 곳이네요ㅎㅎ

역시 개념check는 바로바로 개념을 정리,확인 할 수 있는 곳인것 같아요ㅎㅎ



다음은 중단원평가입니다. 개념쎈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이죠!!

중단원평가는 유형 Review,실전 Training,심화 Forwarding 나뉘게 되는데 이 부분은 기초 부분입니다.

유형 Review는 단원의 기본이 되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초부분은 꼭 풀고 넘어가야 겠죠??ㅎ



그 옆장 실전 Training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기본을 다진후에 조금더 심화된부분을 알고싶다 할때 풀어야할 부분입니다.

유형 Riview 부분보다 약간 더 어려운 부분입니다.



실전 Training 부분입니다. 실전 Training부분이 문제가 제일 많습니다.



여기 부분도 역시 실전 Training 부분입니다.



여기 부분도 역시 실전 Training 부분입니다. 역시 열심히 풀었는데... 심화 Forwaeding은 제가 아직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사진 첨부 못한점 죄송합니다. 심화 Forwaeding 부분은 제일 심화된 부분입니다. 알다시피 내신대비에 강한 부분이죠..

어려운 학교 시험에도 강하게 대비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심화 Forwaeding를 열심히 공부하면 단원은 완전히 마무리가 되는거죠..

아!! 틀린문제 다시 확인하는거 잊으신건 아니겠죠??ㅎㅎ



이 부분은 제가 어려워 했던 문제입니다. 열심히 다시 공부해서 맞은 문제입니다.

이 문제에 해설로 가보겠습니다.



방금 그 문제의 해설입니다. 조금만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제 옆에 작은 글씨가 써있는데요 문제 푸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풀기 좀 막막한 문제에서는 이 부분을 보고 문제를 풀면 됩니다.


해설을 가까이 해보았습니다.

옆에는 문제에서 보았던 그림이 있고, x와 y라는 미지수가 적혀 있습니다.

해설이 정말 자세한것 같아요!!ㅎ 그러고 옆에 작은글씨로 적혀있는 점수 배점을 통해 채점하고,

점수 배점이 낮은 문제는 나중에 다시 풀어볼수 있도록 하는 신사고의 배려인듯 보이네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