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NCS 통합 기본서 (PSAT+직업기초능력평가+직무수행능력평가)
미래교육센터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NCS를 처음 입문하는 사람이 사용하기 좋은 것 같고 책은 두꺼우나 그만큼 다양한 정보와 세세한 파트 구성으로 보다 쉽게 NCS를 접할 수 있다. 무료 인강도 준비되어 있어 책과 병행하기 딱 좋은 책이며 뒤에 실전 모의고사도 수록 되어있어 타이머와 같이 사용하면 더욱 좋을 것 이다.현 특성화고 재학 중으로 하반기 취업 및 내년 상반기 공기업을 준비 중인데 NCS란 단어도 관련 교과목도 배우곤 했지만 이렇게 통합으로 묶여저 있는 기본서를 풀어본 것은 처음이다. 

이 책은 다양한 파트가 나눠저 있는 데
NCS 기본 채용, 필기전형, 면접전형, 실전모의고사 등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파트는 NCS에 관한 전반적인 설명으로 의미 설명, 공기업의 현황, 기업별 모집인원 등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다. 기본서이자 입문서인만큼 왜 NSC 직업기초능력 평가를 공부하는지 이유는 무엇 인지 시험을 진행 중인 공기업은 어디 있는지 작년 공채 정보와 학력 정보에 대한 채용인원 등을 자세히 보여줘 이번년도나 내년 채용 명수를 예측할 수도 있는 정보가 명시되어 있다. 

두 번째 파트는 필기전형으로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자기계발능력, 정보능력 등의 NCS를 배유거나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들어봤을 법한 내용한 전략 팁 밎 문제와 사료들이 제시되어 있다. 이 책은 해당 과목 능력을 배우기 전에 기초가 총정리된 내용이 꽤 들어있다. 분량도 적절하고 의사소통 능력과 수리능력 듣거나 보기만 해도 어려운 과목들을 기초부터 탄탄히 잡아준다.

처음 1회독을 했을땐 무슨 말인지 몰랐지만 읽어가면서 익숙한 내용들이 있기 떄문에 크게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는 책인 것 같다. 내 생각에서는 의사소통과 수리, 문제해결파트를 유심히 눈에 익히면 좋을 것 같고 특히 수학은 수포자들은 수리능력을 조금 더 유심히 보면 좋겠다. 다른 능력도 중요하지만 사무직의 경우 수리 능력의 비중도 크다고 보기에. 

기초를 다하고 나면 200개의 OX 문제가 기다리고 있다. 앞에서 봤던 내용들을 중심으로 문제를 출제해 시간 날때마다 혹은 아침에 20~40개씩 풀기 좋다. 

문제 200선을 지나면 의사소통능력부터 차근차근 구성되어 있다. 처음구간은 의사소통 능력으로 시작되는 데 팁 포인트를 주면서 문제와 같이 풀 수있어 모를 때 참고 하기 좋다. 포인트도 보고 답도 바로바로 체크 할 수 있고 이 면에서는 유용한 책이다. 또 무료강의가 준비되어 있어 책이 지루하다 싶을 땐 강의와 함께 보는 것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 같다.

또 각 분야별 분량도 너무 많지 않아 다른 능력에 길면서도 짧지 안아 접근 할 수있고 기출 문제도 3개정도 있어 기본과 자신의 능력치를 알아보기 좋은 책이다. 또 한 파트가 끝나고 다음 파트로 넘어가기전 해당 능력에 대한 문제, 오직 문제만 있는 페이지가 있어 학습효과와 복습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세 번째 파트는 서류 전형 즉, 자소서에 관한 내용으로 예상질문, 자주 출제되는 질문과 자소서 예시등을 보여주며 자소서를 어떻게 쓰면 좋을 지 세세히 알려주고 있다. 조금 아쉬운 점은 공기업 합격 자소서도 다뤄 좋으면 좋겠다. 

네 번째 파트는 실전모의고사로 그동안 공부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나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 할 수있어 시간을 재고 풀어보면 좋을 것 같다. 아직 시간을 재고 제대로 풀어보지는 않았지만 나에게 최대한 힘들지 않을 정도의 시간으로 풀어볼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 모의고사를 다 풀고 나서 맨 뒤에 수록되어 있는 답지로 오답노트 직접 써보면 더 공기업 취업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올해 꼭 취뽀하자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