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이기적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벼락치기 기출문제 - 동영상강의 무료 + 최신 기출문제 수록 + 합격생의 벼락치기 정리노트 증정 + CBT모의고사 체험권 + 답안카드 제공
오윤슬.박또니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 서평 할 책은 영진닷컴의 이기적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벼락치기 기출문제집입니다.

이 책의 구성으로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실전 문제 5회분과 마킹 가능한 OMR 카드 및 정답과 해설지, 가장 중요한 한국사 요점 정리 요약본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 외의 무료 동영상 강의가 제공되고 있어 한국사 시험을 앞두고 준비중인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문제집 크기는 실제 B4 사이즈의 문제집 보다는 작은 대략 A4 정도의 크기라 언제, 어디서나 장소 불문하지 않고 부담 없이 풀어볼 수있습니다.

5회분의 기출문제를 돌리면서 모르는 부분을 체크해 두었다가 정답및 해설지를 보며 복습해가며 회독하고 외워지지 않는 부분은 핵심요약본을 활용해서 공부한다면 다음 49회차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서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저의 공부 방법은 우선 온라인 매체의 수록되어 있는 한국사 무료 인강을 활용함과 동시에 학교나 학원 이동 시 대중교통에서 요약본을훑어보는 방식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시험 1주일 전에는 기출문제를 돌려 회독하는 방식과 복습하는 방식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49회차 한국사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이 이 이기적 책과 함께 합격의 기적을 불러일으키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제49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 하시길 바랍니다.

본 책은 영진닷컴의 지원을 받아 작성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0 에듀윌 전산세무 2급 기출문제집 - 실무유형별 세법노트 특별제공, 현직 세무사의 꼼꼼한 해설
김성수 지음 / 에듀윌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은 에듀윌 서평단에 선정되어 지원받은 책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번 주 16일에 있는 전산세무 및 회계시험을 준비 중입니다. 그중 에듀윌 전산세무 2급 기출문제집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책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특별부록 시간별 핵심 요약본과 전 회차 기출 무료 해설 강의, 실제 문제를 풀어보는 실기 빅데이터까지 합격을 위해 아낌없이 정보를 나눠주고 있습니다. :) 그리고 책이 1권이 아닌 2권으로 분철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기출문제를 다 풀고 채점도 하고 복습하고 싶은 내용들이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은 분철을 통해 한 키워드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시간별 핵심요약 본에는 재무, 원가, 부가세, 결산분개 등등 시험에 핵심적인 내용들이 총집합되어 있고, 별 표시를 활용하여 시험 준비생들이 편하게 보고 구분할 수 있게 해놨습니다.

우선 초반에는 시험에 대한 설명과 정보, 일정, 기준, 합격률 등 처음 접하는 사람도 부담감 없이 시험을 볼 수 있게 용기를 부여해 줍니다.

중반부에는 총 12개, 3개년 분의 기출문제가 수록되어 있고 최신순으로 해서 오름차순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또 뒷부분에 답지와 3회독용 플래너 및 이론 답안 회독표가 있어 문재를 복습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을 실체로 풀어보면서 시간을 재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후반부에는 앞에서 풀었던 기출을 해설해주면서 각각 문제마다 난이도가 표현되어 있어 문제도 풀면서 복습효과가 상당할 것이라 봅니다.

저는 단기간에 준비를 한 탓에 제대로 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책의 기출을 틈틈이 계속 풀고 요약본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잘 모르는 부분을 메모지나 볼펜으로 표시해두면서 공부해오고 있습니다.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핵심 부록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로바로 볼 수 있고 무게도 가볍고 크기도 적당하여 읽기에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혹은 다음에 있는 전산세무회계 전산회계나 전산세무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이 에듀윌 전산세무 2급 기출문제집을 통해 합격의 선에 한발 앞서 가리라고 생각합니다. 핵심 요약본과 기출 해설 강의를 잘 이용하셔서 모두 합격의 선에 들어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본 서평은 에듀윌에 지원을 받아 기록한 글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0 에듀윌 전산세무 2급 기출문제집 - 실무유형별 세법노트 특별제공, 현직 세무사의 꼼꼼한 해설
김성수 지음 / 에듀윌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12회분의 기출문제와 핵심내용을 팍팍 수록한 요약본까지 아낌없는 교재였습니다. :) 특히 핵심요약본이 크나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물류, 기본이 중요하다
최영호 지음 / 웰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서평 할 책은 저자 최영호의 물류, 기본이 중요하다.입니다. :)

저는 상경계 고등학교를 재학 중이라 회계, 사무 이외에도 수출, 물류 등의 과목을 배우고 있습니다. 시험공부에 도움이 되고자 물류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 각 싶어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책의 저자 최영호 님은 무려 25년간 물류 시스템 컨설팅 업무를 해오셨고, 물류 매거진에서 5년간 칼럼니스트로 활동해오셨다. 저자의 물류 지식과 노하우, 경험이 담긴 책이다.

목차는 총 13차시까지 있다. 1차시 물류의 기본부터 13차시 운송관리까지네 걸쳐 물류에 관한 지식이 없는 분들도 읽기에 어렵지 않고 보기 적당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

저는 기말시험 범위가 물류와 전반적인 내용으로 나와서 물류 파트 중심으로 인상 깊던 부분을 정리했습니다.

p.18 물류의 정의(그림)와 p.19유통과 물류의 상관관계를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이론 수업을 들을 때 헷갈렸던 내용을 단번에 알 수 있게 되었고, 또한 물건 입고 및 출고 관리시 사용하는 기구, 보관하는 곳은 어디 인지 구체적인 자료(사진) 등이 기재되어 있어 읽으면서 책에 대한 신뢰와 호기심이 한층 더 올라 갔습니다.

이 책은 물류에 대해 공부하고자 마음 먹은 분들, 물류 관련 자격증 이나 사업 준비중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 많아 추천하고 싶은 책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1 KBS 한국어능력시험 한 권으로 끝내기 - KBS 한국어능력시험 전문 강사 집필 도서로 한 번에 끝내기
노수경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2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 서평 할 책은 시대고시에서 발행한 kbs 한국어 능력 시험입니다.

책은 총 한 권으로 1권과 2권이 붙어있어 무게가 꽤 나갑니다. 하지만, 각각 나눌 수 있게 제작해두어 학교나 도서관에서 공부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kbs 한국어 능력시험에 관해 모르는 분들을 위해 책에 간략하고 세세히 설명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오랜 시간을 공부를 하지 못했던 시험 당일 보기 좋은 총정리 된 요약집(?) 이 따로 1권에 '30분 안에 정리하는 어휘 어법'의 제목으로 마련된 것이 크게 인상 깊고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자격증 시험을 보러 갈 때마다 많은 분량의 책보단 작은 요약집이 있다면 그것을 가는 길 내내 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부록도 좋지만 이 책의 엄청난 비밀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살짝 책을 맛보기 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빅데이터 어휘'입니다. 기출문제에서 2회 이상 출제된 단어들만 모아 합격의 걸음에 다 가까이는 것을 도와주는 포인트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1권(빨강), 2권(파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권의 목차는
첫번째 어휘 입니다. 대표적으로 관용어와 속담, 한자성어 등이 있습니다. 두번째는 어문규정입니다. 한글맞춤법과 표준어 규정이 있습니다.
세번째는 어법으로, 문장 및 문법요소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 네번째는 국어문화 입니다!
한글의 역사, 이론, 남과 북 언어 비교, 방송 언어 등이 있습니다.

2권에 첫번째는 쓰기로 글쓰기에 관련된 것을 다루고, 두번째는 창안으로 내용이나 구조, 표현의 창의적 수용과 생성이 있습니다. 세번째는 읽기로 취미로 혹은 모의고사나, 수능 준비를 하면서 많이 풀고 읽어봤을 문학과 비문학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네번째 듣기와 말하기 입니다. 주로 듣기의 유형과 말하기 관련된 것이 있습니다.

2권에는 부록 듣기 대본이 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 이외에도 소제목들도 더 있으니 일부만 기재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그리고 동영상 강의도 꼭 참고하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