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코 히어로즈 1.5 사수단 2 - 잡으려는 자와 도망치려는 자 ㅣ 북멘토 가치동화 57
전건우 지음, 센개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4년 1월
평점 :
안녕하세요 꺼니꼬니입니다.
북멘토 가치 동화 기다리던 에코 히어로즈 1.5 사수단 2가 나왔어요.
에코 히어로즈 1.5 사수단 1 너무 재미있게 봐서 그런가 아이들은
다음 편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에코 히어로즈 1.5 사수단 2에서 어떤 악당이 어떤 내용으로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함께 읽어 보실까요.
에코 히어로즈 1.5 사수단 2 (잡으려는 자와 도망치려는 자)


에코 히어로즈 1.5 사수단 2

검은 지구단을 물리친 다희는 계속 기자와 유튜버에게 시달리며 집에 갇혀 지낸다.
그러다 다희는 몸과 얼굴을 가리고 편의점으로 갔다.
하지만 편의점에서 유튜브 방송을 하고 있던 뚱뚱한 아저씨에게 잡혀 위기에 처했지만 그때 마침 이도필 요원이 와서 구해준다.

그러나 이도필 요원은 진짜가 아니라 이도필 요원으로 변장한 도깨비였고, 다희는 가까스로 도망쳐 이도필 요원과 산호를 만나 1.5 사수단 본부로 돌아간다.

1.5 사수단에서 다희는 정식 요원이 되었고 자신의 팀 팀장인 미셀 양 요원을 만나게 된다.
처음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다희, 산호, 미셀 양 요원은 한 도깨비를 미행한다 하지만 역으로 도깨비가 다희를 납치해가고

산호, 미셀 양 요원은 야차라는 도깨비의 대장( 저승의 벌을 총 담당함)이 다희를 가지고 협박하여 납치해간다.

다희는 도깨비가 멍청하다는 것을 이용해 갇혀있던 방에서 벗어낮고 쓰면은 아무한테도 안 보이는 도깨비감투를 얻는다. 탈출하려고 하던 중 추파카브라라는 악당을 만나 그의 산불을 내려는 계획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산호를 찾던 중 어느 방을 발견하여 들어가 보니 빼앗겼던 장비들이 있었고 그것으로 본부와 통신할 수 있었다 본부에는 저승에서 강림도령이 와있었고 강림도령은 야차가 산호에게 하려는 짓을 알려줍니다.

야차는 산호에게 산호가 지구라는 것을 알려주고 산호가 사람들을 죽이면 저승은 혼란에 빠지게 돼서 그 틈을 타 자신이 저승을 차지하려는 속셈이다.
야차는 곧바로 산호가 있는 곳으로 향했고 다희는 야차를 막기 위해 야차를 따라나선다.
하지만 야차가 한발 더 빨랐고 결국은 산호가 자신이 지구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산호는 둥실 떠올라 사람들을 죽이려 한다. 과연 다희는 야차와 산호를 막을 수 있을까?
정말 산호처럼 지구가 우리를 죽이려 한다면 얼마나 무서울까요?
지금 전세계적으로 지구의 변화를 심각하고 느끼고 있을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지금 우리도 날씨부터 심각하게 느끼고 있고요.
지금 지구가 산호 처럼 화가 나서 우리에게 신호를 보내고 있는데 우리는 그걸 느끼지 못하고 있을건 아닐까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을 하시나요? 우리 아니 아이들한테만 환경에 심각성을 이야기를 할게 아니라 어른들도 환경에 중요성을 느끼셔야 할거 같아요. 지금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같이 지구를 화나지 않게 환경 보호를 하기 위해서 움직여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환경을 생각해서 우리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에코 히어로즈 1.5 사수단 1탄에 이어서 더 흥미진진해진 에코 히어로즈 1.5 사수단 2 겨울방학을 책에 빠져서 신나고 즐겁게 보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