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태형 소장의 초등 고학년 최우선 영단어 일력 (스프링) - 중고등 상위권을 결정짓는 핵심 영어 어휘 365
권태형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꺼니꼬니입니다. 자녀가 있는 집이라면 상위권 맘 필독 채널 <교집합 스튜디오>를 다 알고 계시죠? 거기서 영어, 수학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알짜배기 노하우까지 그리고 실수할 수 있는 부분까지 체크를 해서 부모님들한테 정보를 알려주셔서 저 또한 영상이 올라오면 꼭 챙겨 보고 있거든요.

오늘은 <교집합 스튜디오>에서 영어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학습 입시 전문가 하면 딱 생각나시는 분이 한 분 계시죠? 권태형 소장님이 영어와 국어 어휘 실력을 한 번에 키워주는 레벨 1,2 구성으로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아이들을 위해서 준비한 책이 출판이 되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




탁상 달력처럼 세울 수 있어서 눈에 보이는 책상 위에 올려놓고 하루에 한 단어씩 외울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사실 하루에 한 단어를 외운다고 다른 친구들은 학원에서 하루에 많은 단어들을 외우는데 그래도 될까? 생각을 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하지만 단어만 외우는 게 아니라 단어와 문장을 한 번에 함께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효과는 두 배가 될 거 같아요.


단어를 익히고 거기에 예문의 문장까지 확실하게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면서 추가 단어까지 첨부되어 있어서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단어 하루에 하나는 아니죠

아이들한테 부담은 줄여주면서 5분 투자로 하나의 단어라도 정확하게 익히고 가는 방식인 거 같아요. 책상 위에 있으면 자연스럽게 눈이 가기 때문에 한 번씩 쳐다보고 쉬운 단어는 이건 너무 쉬워하면서 이야기하기도 하네요.



영어 하면 부담스러운 게 발음이잖아 요즘은 정확하게 다 발음을 QR을 찍으면 다 들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신경을 안 쓰셔도 되고 아이들도 다 알아서 척척 자기들이 찍어서 듣고 따라서 발음을 하기 때문에 신경을 안 써도 되지만 정확하게 발음을 하는지 확인만 해주시면 될 거 같아요.

저희 아이들도 한 번씩 장난을 친다고 발음을 듣고 제대로 발음을 안 할 때가 한 번씩 있어요 그럴 때 제대로 잡아주지 않으시면 문장 같은 경우에 장난친 걸 까먹고 그 발음을 그대로 기억을 할 경우가 있더라고요.



위클리 영단어 복습 워크북까지 QR로 듣고, 말하기, 읽기, 쓰기, 문법까지 하루에 5분을 투자하고 한 번에 동시에 된다고 하면 이 또한 아이가 스트레스 받지 않고 영어 실력이 향상되는 게 느껴지신다면 그 효과 대단하죠 우리 때랑 다르게 이제 즐기면서 공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을 해요.

테스트도 매일 부담스럽게 하지 마시고 일주일 공부한 내용을 한 번에 확인하시고 부족한 부분은 체크하고 다시 외울 수 있도록 워크북 도움을 받으세요 아이가 습관 잡기만 된다면 알아서 척척 하루에 한 개씩 차근하게 단어를 익힐 수 있을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