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2021 부동산의 미래
김혜경 지음 / 메이트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8년 9월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후 거래량이 급감하고, 아파트 가격상승률이 주춤하고 있다.

정책에 대한 평가는 엇갈리지만 단기과열에는 일정정도 효과를 보고 있다.


다가올 3년, 부동산시장을 어떻게 해석해 성공적인 투자 타이밍을 잡을 것인지, 리스크에는 어떻게 대비할 것인지 알려주는 부동산 예측서가 나왔다. 부동산시장은 살아 움직이는 생물처럼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시장의 방향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이 공존한다. 편파적인 광고 매체와 방송에서 다루는 잘못된 정보에 휘둘리는 투자자들도 의외로 많다. 저자는 미래 시장의 흐름과 가치 분석, 개발요인의 효과를 통해 어떻게 수익을 얻어 성공적인 투자 모델을 만들 것인가에 중점을 두고, 지난 15년간의 부동산시장 흐름 분석을 통해 투자 방향을 명쾌하게 제시한다. 저자는 지난 10여 년간 부동산 강사로서, 투자 전문가이자 네이버 밴드 ‘부동산 멘토스쿨’의 대표로서 활동하며 터득한 부동산투자 노하우와 미래 예측을 위한 지침을 고스란히 이 책에 담았다.


대한민국은 ‘부동산 공화국’이라고 불릴 만큼 부동산을 신봉하는 사람들이 많다. 부동산 부자들은 한결같이 부동산에 투자하길 권한다. 시간과 지역, 자산 배분과 투자 방법, 리스크에 대해 꼼꼼히 분석하고 상황에 맞는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것이 개발, 이주, 보상, 개통 등의 개발요인이다. 개발의 시그널과 투자 시점, 개발 실현 시점을 감안해 투자하는 것이 이기는 투자다. 다가올 3년, 수도권은 사방천지가 온통 개발되는 곳이다. 과연 어디가 돈이 될 것인지, 숨은 가치를 평가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시장의 미래에 대한 예측은 필수다. 투자고수의 내공을 담은 이 책이 부동산투자의 기준이 되어줄 것이다. 신 교통체계와 역세권 복합개발에 따른 유망투자처도 함께 담았으니 꼭 확인해보자.


부동산 용어 중에 '임장활동' 이란 말이 있다.

다른 것도 마찬가지지만 부동산은 더더군다나 '발품'을 팔아야 한다.

겸손한 마음으로 전문가를 만나서 상담도 받고,

모델하우스도 찾아가 보고,

가격이 급등한 지역에가서 왜 올랐는지 입지도 살펴봐야 한다.

가만이 하늘만 쳐다본다고 아무도 가져다 주지 않는다.

부동산에서 돈을 벌고 싶다면 이책을 읽고 당장 시작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