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어 씽킹 - 탁월한 결과에 이르는 생각의 디테일
셰인 패리시 지음, 최호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제로는 평범한 순간의 선택이 중대한 순간에 이뤄지는 결정보다 성공의 열쇠가 될 때가 많다.

클리어씽킹 中






명료한사고. 정리된 생각.

누구나 한번 쯤 이러한 '클리어씽킹'을 가지고 싶다고 생각해보지 않았을까.

적어도 나는, 늘 이런 '클리어씽킹'을 꿈꿔왔다.

돗대기시장마냥 아무렇게나 흝어져있는 것이 아니라, 차곡차곡 정리함에 맞게 정리하여 필요할 때에 깔끔하게 꺼내어 쓸 수 있도록.

하지만 그런 기술을 원할 뿐, 기술을 습득하는 방법은 모른채 시간만 흘러가고 있었다.

그러던 중 접하게 된 이 '클리어씽킹'이라는 책!

사실 여러 자기계발 도서들이 명확한 해답은 제시하지 않을 채 그럴듯하게 마무리 되는 것을 여러번 경험하고 책에 대한 기대를 많이 하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이 책을 읽을 때도 큰 기대 없이, 그냥 읽었다.

대충 읽지는 않았다. 그래도 원했던 '기술'이었으니까.

그런데 책의 마지막 장을 덮고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책의 내용은 진부하지도, 고리타분하지도, 공감제로의 영역의 머물지 않았다.

몹시 신선했고, 잊고 있었던 부분을 다시금 깨닫게 해주었고, 공감충만이었다.

​그래서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조금은 흥분상태이다. 이제 '기술' 습득의 방법을 알게 되었으니 서둘러 일상생활에 적용해보고 싶어서.

이 책은 우리가 우리도 모르게 빠지게 되는 '기본값'의 함정들에 대해 소개하고, 4가지 영역의 강점을 강화하는 것, 스스로의 약점을 알고 보완하는 법을 너머 '클리어씽킹'의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

그리고 그 방법들은 전혀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다.

'어? 한번 시도해 볼 수 있겠는데?'하는 생각이 떠오르게 한달까.

근래들어 읽은 책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책이다.

그리고 '클리어씽킹'을 원하는 누군가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어서, 어서 읽어보시라!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