놈의 기억 2
윤이나 지음 / 팩토리나인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놈의기억 2권에서 새로운 진실과 마주하게 된 주인공 한정우.

처음 그는 그 사실을 부정하지만(스포가 될까하여 자세한 내용은 쓰지않겠다.) 외면하려 하면 할수록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아내 지수가 죽은 그날, 자신이 아내와 다투던 기억까지 서서히 떠오르고 자신이 아내를 죽인 것은 아닌지 스스로를 의심하게 되는 지경에까지 이른다. 사건의 범인이라 생각했던 인물은 사건의 퍼즐에서 엇나가 삐걱거리고 또 다른 인물이 이 사건의 퍼즐을 완성시킨다. 과연 이 사건의 범인은 누구일까. 그리고 지수가 죽던 그 날 , 무슨일이 일어났던 걸까.

책을 읽어가면서 나는 나도 모르게 조금이라도 빨리 다음 내용을 알고 싶어 책으로 들어가려고(?)하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되었다.

'과연 이 다음 내용은 어떻게 전개될까.'하는 궁금증이 머리 속을 가득 차지하였기 때문이다. 마지막, 결국 드러난 진실에 주인공을 꽤나 욕하기도 하고 또 다른 진범의 모습에 소름이 돋기도 하였지만 전반적으로 굉장히 재밌게 읽은 책이였다.

진실을 쫓기위해 사건에 연관된 타인의 기억을 끊임없이 자신에게 이식하는 한정우의 모습에서, '이러다 스스로를 잃을지도 모른다.'라는 두려움을 보았을 때 문득 나는 무언가를 '기억'하는 것에 대한 소중함을 느꼈던 것 같다.

내가 기억하고 있는 그 모든 것들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달까.

"기억은 늘 한쪽 면만을 보여준다. 자꾸 단면만 보다보면 진실을 대하는 태도가 무너진다. 막상 진실이 눈앞에 있어도 보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기억은 주관적이다. 진실을 찾는데에 있어서 사람의 기억은 왜곡되기도 하고 망각되기도 하여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하지만 나를 찾아가고 만들어가는데 있어서 나의 기억들은 경험이 되어 성장의 밑거름이 되기도 한다. 사람이 어떤 것도 기억하지 못한다면, 사람이 사람다울수 있을까.

기억이라는 신선한 소재에 반해 읽기 시작한 스릴러 소설로 인해 오늘 새삼 '기억'이라는 자체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꼭 이런 심오한(?) 생각으로 빠지지 않더라도 무더운 여름날 스릴넘치는 소설을 찾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꼭 추천해주고 싶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