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케팅하라! -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최적의 마케팅 공부
박노성 지음 / 성안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ㆍRe: Marketing

ㆍ저자 : 박노성

ㆍ출판사 : 성안북스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최적의 마케팅 공부]


➡️ 박노성 작가


ㆍ로레알 메이블린, '롯데칠성 2% 부족할때' 등 다양한 브랜드의 성공 캠페인 이끔

ㆍ독서교육 전문기업 (주)한우리열리교육 홍보마케팅

ㆍ전국 한우리 지역센터 총괄

ㆍ브레인 독서법 창시 등


초등학부모로서 ^^;; 저자의 저서중 대치동 초등독서법, 대치동 독서법 잿밥에 급 관심😅😅


➡️프롤로그


ㆍ다시, 태어나라 Re-born

ㆍ다시, 생각하라 Re-think

ㆍ다시, 마케팅하라 Re-marketing

ㆍ다시, 창조하라 Re-create


난초 물주기에 비유한 지식!!

저자의 글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면 지식은 줄줄 세어버린다

책의 절반은 온전히 독자의 몫이기 때문


제 1부. 적과의 동침 [헤드라이트] 감성을 강조하라

제 2부. 선도 기업의 딜레마 [헤드라이트] 참여를 유도하라

제 3부. 소비자를 열광시켜라 [헤드라이트] 타깃별로 다르게 공략한다.

제 4부. 인과관계의 오류 [헤드라이트] 좋은 시간을 제공하면 매출은 따라온다.

제 5부. 뛰는 자 위의 나는 자 [헤드라이트] 콘텐츠는 어떻게 마케팅이 되는가


✒️이 책을 통해 작가는 처음부터 끝까지 단번에 읽기는 권하지 않는다.👍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다른 기업 및 사람들의 전략 등을 나의 상황과 대입해 보고, 비교해보며 읽기를 권장한다.


책을 읽다보면. 다양한 사례와 비교. 근거등. 익숙하지 않지만 흥미로운 자료들을 내 것으로 흡수하기 위해서라도 

천천히 여유있게 필요시마다 펼쳐보기를 추천합니다🤗🤗


📕그동안 다양한 기업들을 만나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각 개인의 능력과 재능의 차이(특히 유사분야)가 그리 크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는 저자는 다른 사람의 성공을 따르기만 하는 것은 시간 낭비에 불과하니 지금 내가 하는 일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라고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인 것” 이라고 말하고 있다.


p33 “소비자로부터 생각해 보니까, 이 전략은 아이디어가 아니라 마땅히 그래야 하는 자연스러움이었습니다.” _츠타야 서점의 CEO 마스다 무네아키


“진정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려면 기존 경쟁의 틀을 벗어나야 한다." _ 마스다 무네아키 #취향을설계하는곳츠타야 


책을 파는 서점이 아니라 취향을 판매하는 곳이라는 서점의 재정의


🤗저자의 바램

저자의 경험을 정리한 이 책이 독자의 관점이라는 토양에 뿌리내려 '자신만의 창의적인 결과물'로 이어지길...


진정성있는 저자의 바램을 담아 

나만의 창의적 결과물로 이어지도록...

지금의 서평의 시간에 감사합니다📚🙏🥰


[이 책은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단 활동을 하며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