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글쓰기 - 초보 마케터를 위한 지금 바로 써먹는 글쓰기 필살기
이선미 지음 / 앤의서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터의 글쓰기는 어떤것 일까?

마케터는  아니지만 글을 쓸일이 많아진 요즘
sns, 보고서, 공문, 하다못해 아이들 상담카드작성할 때도
글을 쓰면 쓸 수록 작아지는 나에게 

이 책이 강조하는 글쓰기 핵심 두 단어
 '상대방'과 '배려' 

소비자를 염두에 둔 글쓰기.
소비자의 반응을 얻어내기 위해 논리적 사고를 거친 글.

• 1~3장 상대방을 배려하는 글쓰기 대원칙

p46 창의성에 대한 강박을 버리고 원칙을 지켜 글을 쓰자.

p50 하나의 글에 하나의 메시지만 넣는 것이 독자를 배려하는 길. 독자는 바쁘다.🤯🤓😉

p74 글을 쓸 때는 말하듯 쓰되 말 자체로 다 전달하지 못하는 부족함을 메꾸면 충분하다.
~말하듯이 쓰고 그 다음에 고치면 된다
거친 부분을 다듬고 말의 구멍을 메우면 된다 ⭐️⭐️⭐️

소리내어 읽어본다
내 목소리가 제3자 역할을 하면서 객관성이 생긴다👌

p85 ~평소 좋은 글을 많이 읽으며 사용법을 익혀두자

• 4장 일하면서 마주치게 되는 다양한 글쓰기의 영역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법론을 상황별로 정리

- 보도자료 작성시
- 보고서 쓸 때
- sns 광고 문안 짤 때
- 블로그 포스팅의 제목 붙일 때
- 이메일 쓰기 🤩와우!!

p194 두루뭉실한 표현을 사용해 100명이 읽고 1명만 반응하는 것보다 뾰족한 메시지를 30명에게 전달해 3명이 반응하는 게 낫다. 🎯구체적 타깃설정

p232 보고서는 잘 쓰는 것보다 소통이 먼저다
잘 정리된 글로 의사결정자가 자신 있게 결정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게 보고서의 역할

p238 자료정리는 톱다운 방식

필요한 순간마다 곁에 두고 들춰보면 실마리를 잡을 수 있는 글쓰기 종합설명서🤩🥰😚 + 실질적 tip 보물창고 

원래 글을 못 쓰는 사람이라고 글쓰는건 특별한 재능이라고
생각했던 사람도(저요!!) 
기본기 훈련 및 글쓰기 근육단련하는 방법을 통해 성장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쓸 수 있다!! 

소중한 서평의 기회를 주신 #블루무스출판사 @bluemoose_books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