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픽 설계자 - 매출 성장률을 높이는 20가지 트래픽 과학 스타트업의 과학 3
러셀 브런슨 지음, 홍경탁 옮김 / 윌북 / 2024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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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홍보/마케팅이건 공통된 부분은 하나다.
얼마나 더 많은 고객을 끌어들이는가, 우리의 고객을 어떻게 하면 한 명이라도 더 붙잡을 수 있는가.
고객으로 인하여 매출이 결정되는 만큼 마케터들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과 스토리를 만들어 내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머리를 쥐어짜는 중일 것이다. 나 역시 과거 병원 홍보/마케팅 업무를 해봤던 사람으로 봄이면 봄 이벤트, 여름이면 여름 이벤트, 수능이면 수능 이벤트 등등 온갖 이벤트들을 만들어내어 병원을 널리널리 알릴 수 있도록 잠재적 고객들이 활동하는 홈페이지, 커뮤니티 등을 찾아다녔다.
때문에 <트래픽 설계자>는 일을 그만둔 나에게 어색함과 익숙함을 느끼게 하는 주제를 담고 있는 책이라 할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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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픽 설계자>는 '클릭 퍼널스'의 설립자 러셀 브런슨의 설계자 시리즈 중 <마케팅 설계자>, <브랜드 설계자>에 이어 세번째로 나온 작품이다.(총 4권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지막 책인 <스토리 설계자>도 출간될 예정이다)
<트래픽 설계자>는 이제 막 온라인 사업에 뛰어드는 초보자들이 나만의 고객을 구축하는 트랙픽, 퍼널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첫번째 시리즈 <마케팅 설계자>부터 읽기 시작한다면 훨씬 이해하기 쉽겠지만 책 내용을 이해할 수 있을지 걱정하며 <트래픽 설계자>의 책장을 넘긴 나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정도로 읽기가 쉽다 할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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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픽 설계자>는 지금 유행하고 모두가 따라하는 최신 전술을 알려주지 않는다.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는 온라인 광고 매체들은 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지며 또다른 웹사이트, 커뮤니티들이 새롭게 급부상할 것이기 때문에 기억에 잊혀지고 퇴색되어지는 트래픽 기술이 아닌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꿈의 고객'(드림 100) 전략을 알려준다.

'드림 100' 전략은 고객들이 숨어있는 곳을 찾아 다수가 아닌 나의 물건을 알려줄 특정 고객들의 리스트를 구축하고, 그들을 팔로우해서 꾸준히 반응을 보여 그들과 소통하며 나의 업체를 알리는데 주력하는 전략이다.
누구나 다 알지만 그렇기 때문에 '바뀐 시대에 정석은 통하지 않는다. 남들처럼 최신 기법을 따라야한다'라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나만의 트래픽을 만들어 리스트를 구축하여 활용하고싶은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봐도 좋을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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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심으로 꿈의 고객이 누구이고 온라인의 어디에서 모이는지 알고 싶다면 고객의 마음속에서 이미 진행 중인 대화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하며, 고객이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 - P.35

꿈의 고객들은 이미 드림 100에 의해 모여 있다는 것, 그것이 핵심이다. 그 고객들을 파악하고 그들에게 마케팅하는 데 집중한다면 그들은 다른 무엇보다도 빠르게 여러분의 퍼널로 흘러들기 시작할 것이다. - P.60

매일 자신에게 연봉 인상을 해줄 방법을 찾아보라. 이렇게 자신에게 물어보라. “어떻게 하면 트래픽을 더 많이 얻을 수 있을까?”, “오늘 드림 100 중에서 내가 연결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 “거기에 어떤 새로운 통합의 기회가 있을까?”, “내 드림 100에 추가할 새로운 사람이 있을까?” - P.341


이 서평은 윌북 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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